[관광지]라로통가 Rarotonga

개요
쿡 제도 수도 아바루아가 위치한 쿡 제도의 중심지. 라로통가는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풍성하지만 자연 그대로의 모습이 손상되지 않은 채 남아 있어 더 매력적인 섬이다. 다양한 숙박업소, 패밀리 레스토랑부터 폴리네시아 스타일의 고급 식당까지 100개가 넘는 레스토랑과 카페, 박물관 등 여행자를 위한 각종 편의시설이 준비되어 있다.
라로통가는 아담하다. 섬 전체를 돌아다니는 데 1시간이 채 걸리지 않는다. 시계 방향 또는 시계 반대 방향으로 이동하는 버스에 탑승해 아름다운 섬을 쉽게 돌아볼 수 있고, 렌터카 또는 스쿠터를 빌려 섬 구석구석을 탐험하는 것도 흥미롭다. 라로통가의 주 도로는 단 하나뿐이고 신호등과 원형 교차로가 없어서 편하게 운전할 수 있다.
라로통가는 아름다운 산호와 다양한 해양 생물이 풍성하고 연중 수온이 따뜻해 스노클링, 스쿠버 다이빙에 도전하기에 좋은 환경으로, 스쿠버 다이빙 초심자가 자격증을 따기 좋은 곳으로도 알려져 있다. 그밖에 황다랑어 등 다양한 어종을 만나는 낚시, 라로통가 골프 클럽에서의 골프, 테루아 망가 꼭대기를 올라가는 하이킹 등 여러 액티비티가 가능하다.
라로통가는 남태평양 모든 섬을 통틀어 최고의 나이트 라이프 스팟으로 꼽힌다. 나이트 클럽에 방문하거나 환상적인 전망을 제공하는 야외 바에서 유쾌하고 친절한 현지인들과 어울리며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다. 파티 버스 투어에 참가하는 것도 이색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