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 감성여행

[ 관광지 ] 올-인클루시브 리조트 어디가 좋을까

올-인클루시브 리조트 어디가 좋을까

리조트 숙박만 예약하면 최고급 식사와 스파 서비스, 각종 액티비티가 그냥 따라온다? 올인클루시브(all-inclusive) 리조트라면 여행 준비가 한 방에 끝. 이건 뭐 비행기 티켓 사는 것보다도 쉽다.

AMANYARA
아만야라

리조트 이름에 '아만'이 들어가 있으면 일단 믿음이 간다. 소수의 하이엔드 취향을 충족시킬, 아주 프라이빗하고 고급스러운 브랜드이기때문. 중앙아메리카 터크스케이커스 제도에 위치한 아만야라는 아만 고유의 품격 있는 서비스와 함께 카리브 해의 낭만과 모험까지 기대할 수 있는 곳이다. 단점이 있다면 가는 길이 결코 수월치 않다는 것. 바하마, 자메이카, 도미니크공화국을 거쳐 프로비덴시알레스 공항에 닿기까지 수차례 환승을 거쳐야 한다. 하지만 할리우드 첩보 영화에서 형사 이름으로나 들어봤을 법한 말콤 해안의 절경을 눈앞에 마주한 순간, 여정의 고단함과 왜 여기에 오겠다 했을까 하는 잠시라도 스쳤을 후회가 눈 녹듯 사라질 터. 에메랄드빛 바다, 반짝이는 백사장 같은 빤하지만 딱히 그 이상은 표현하기 힘든 감탄사에 이어 순수한 태곳적 신비로움에 에워싸인 듯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콜롬버스가 이곳의 뱃길을 통해 신대륙을 발견한 만큼 탐험가의 '氣' 역시 받을 수 있으니 영적으로도 리프레시 되는 느낌이다. 모든 객실은 사방이 유리벽으로 둘러싸인 모던한 목조 주택인 파빌리온 형태로 완벽하게 프라이버시를 보장한다. 3일 이상 투숙 시 아침, 점심, 저녁을 추가비용 없이 제공하는 올인클루시브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2채 이상 파빌리온을 이용하거나 3~5 개의 침실이 딸린 빌라 스위트에 묵으면 혜택이 배가되므로 커플이나 부부 동반, 대가족 여행객에게 더 유리하다. 생태 전문가와 함께하는 하이킹, 아이를 위한 맞춤 디스커버리 센터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으며 풀사이드에서 아이스크림 파티도 열어준다.

문의 www.amanresorts.com/

MAIA LUXURY RESORT AND SPA
마이아 럭셔리 리조트 앤 스파

아프리카 동쪽 인도양에 위치한 섬나라, 세이셸공화국. BBC가 선정한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지상천국이며, <더 트래블러>에서는 이곳의 해변을 세계 최고로 손꼽았다. 뜬 여행지인 만큼 많은 특급 리조트 브랜드가 둥지를 틀었는데 마이아 럭셔리 리조트 앤 스파도 그중 하나다. 명당의 기본 요건으로 리조트 건축에도 자주 활용하는 배산임수 공식을 따라 울창한 숲을 등지고 모든 객실에서 해변의 절경을 바라볼 수 있도록 설계했다. 아침, 점심, 저녁은 물론 각종 음료와 술까지 무제한으로 제공하는 올인클루시브 서비스를 충실히 따른다. 특히 아시안 터치를 가미한 지중해식 오트 퀴진을 선보이는 텍-텍 레스토랑의 음식은 우리 입맛에도 잘 맞을 듯. 스노클링, 카약, 카누, 스쿠버다이빙도 원하는 만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으니 해양 스포츠 마니아라면 환호할 일이다. 마이아 시그니처 빌라를 이용하면 인 빌라 바비큐 파티, 프라이빗 요가, 매니큐어와 페디큐어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세이셸의 외딴섬인 실루엣 아일랜드로 떠나는 헬리콥터 피크닉은 추가 비용을 내더라도 반드시 신청해야 할 이곳만의 특별한 경험. 2014년 월드 럭셔리 스파 어워드를 수상한 스파 서비스도 놓치면 아쉽다.

문의 www.maia.com.sc

FOUR SEASONS TENTED CAMP GOLDEN TRIANGLE
포 시즌스 텐티드 캠프 골드 트라이앵글

태국과 미얀마, 라오스 3국이 만나는 경계 지역의 대나무 정글에 위치한 이곳에서는 캠핑의 상식을 뛰어넘는 고급스러운 텐트 숙박을 경험할 수 있다. 치앙마이 공항에서 랜드로버 사륜구동 차량으로 포시즌스 전용 선착장까지 이동한 후 태국 전통 리버 보트를 타고 메콩강을 가로지르는 여정을 거쳐야 비로소 당도할 수 있으니 접근 방법조차 은밀하고 프라이빗하다. 1km 높이의 언덕 위에 지은 텐트 객실은 미얀마의 루악 강과 라오스의 산맥을 바라보는 환상적 경관을 자랑한다. 객실 안 가구는 모두 19세기 스타일로 핸드메이드의 고급스러움이 느껴진다. 올인클루시브 특전은 모든 음료와 식사, 코끼리 캠프에서 즐기는 프라이빗 샴페인 디너(1회), 스파 트리트먼트(1인당 1회), 골든 트라이앵글 어드벤처 등이다.

문의 www.fourseasons.com/goldentriangle

THE BRANDO
더 브랜도

남태평양 폴리네시아의 산호섬 테티아로아에 새로 오픈한 리조트는 이름에 얽힌 특별한 스토리가 있다. 말런 브랜도가 영화 촬영차 테티아로아를 방문했다가 아름다움에 매료되어 섬을 통째로 매입했다는 . 그리고 그의 오랜 친구이자 토지 개발자인 리카르도 베일리와 함께 환경친화적으로 섬을 개발해 만든 리조트라는 것이다(말런 브랜도의 10주기를 맞은 2014년에 개장). 말런 브랜도의 노력으로 아름다운 자연, 특히 다양한 동식물을 만날 있는데 무엇보다 희귀 조류가 많아 새의 낙원이라 불리는 섬의 매력을 오롯이 즐길 있다. 객실은 호사스러움을 드러내기보다 자연과 어우러지는 소박한 멋을 택했다. 이곳에서는 모든 레스토랑과 바, 객실에서 원하는 식사를 즐길 수 있다. 비치콤버 카페에서는 폴리네시안 전통 요리를, 미슐랭 스타 셰프 기 마르탱이 운영하는 레 뮈티네에서는 파리의 르 그랑 베푸르와 동일한 프렌치 다이닝을 선보인다. 올인클루시브 특전으로 온갖 수상 스포츠를 즐기는 것은 물론 폴리네시아 전통 춤과 악기 등도 배울 수 있다. 하루에 한 번 스파도 공짜로 제공한다.

문의 http://thebrando.com

BRUSH CREEK RANCH
브러시 클릭 랜치

덴버의 북동쪽, 자동차로 4시간 정도 달리면 만날 수 있는 고지대에 위치한 목가적 분위기의 리조트다. 원래 1884년 목장으로 조성한 곳으로 본래의 디자인과 구조물을 그대로 살려 현대적으로 거듭났다. 시골 오두막을 연상시키는 객실에는 벽난로의 따사로움이 가득하며, 산장의 운치를 품은 레스토랑에서는 로키 마운틴 지역 스타일의 전통 훈제 바비큐 요리로 기분 좋은 포만감을 만끽할 수 있다. 플라잉 낚시, 산악자전거, 미국 서부의 풍경을 가르는 승마와 사냥이 이곳의 특별한 액티비티다. 현지의 허브를 재료로 사용하는 스파 서비스도 이색적인 경험. 야외 피크닉, 캠프파이어와 함께하는 식사도 올인클루시브 서비스로 이용할 수 있다.

문의 www.brushcreekranch.com

SIX SENSE NINH-VAN BAY
식스센스 닌반베이

베트남 동쪽 바다를 내려다보는 암석 위에 호젓이 자리 잡은, 속세와 등지고 자연을 벗 삼겠다는 슬로 라이프의 전형을 보여주는 또 하나의 올인클루시브 리조트다. 때 묻지 않은 순수한 자연의 아름다움과 베트남의 자연 친화적 전통 건축미가 식스센스라는 브랜드 안에서 조화를 이룬다. 넓은 선덱을 갖춘 58채의 풀빌라에서 향긋한 바람을 맞으며 진정한 휴식과 재충전의 시간을 즐길 수 있다. 직접 재배한 식자재로 요리하는 다이닝 바이 더록, 동굴에서 와인 디너를 즐기는 디너 인 더 와인 케이브 등 지형미를 살린 레스토랑에서 즐기는 삼시 세끼도 이보다 풍요로울 순 없을 듯. 디톡스 효과로 명성이 자자한 식스센스의 스파 프로그램도 빠뜨리지 말고 받아볼 것을 권한다. 연인과 함께라면 로맨틱 커플 마사지를 포함한로맨스 패키지’,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액티비티를 마련한비치 이스케이프 홀리데이 패키지는 가족 여행객에게 안성맞춤에이투어스를 통해 예약하면 공항에서 리조트까지 왕복 스피드 보트 이동, 30분 스파 워크크루즈와 무동력 스포츠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특전이 주어진다.

문의 www.sixsenses.com/ninhvanbay

BLUE DIAMOND RIVIERA MAYA
블루 다이아몬드 리비에라 마야

요즘 허니무너를 비롯한 휴양족에게 가장 핫한 데스티네이션으로 부상하고 있는 멕시코 칸쿤. 칸쿤 리조트 존에도 대중적 시설을 갖춘 대규모 리조트가 즐비하지만 '품격 있는 휴식'을 원하는 이에게는 칸쿤 국제공항에서 차를 타고 40분 정도 가야 하는 플라야델 카르멘 리조트 존이 더 호감을 얻고 있다. 블루 다이아몬드 리비에라 마야 리조트는 그 안에서도 단연 돋보이는 곳. 때깔 고운 바다와 해변은 말할 것도 없고 순수함 그 자체인 열대 정글과 잘 가꾼 야자수 정원 등 리조트 환경만큼 이 지역 최고를 자부한다. 128개 객실이 전부 스위트룸으로 만 18세 이상 성인만 출입이 가능해 로맨틱한 분위기나 조용한 휴식을 원하는 이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는 선택이다. 시가 라운지를 제외한 모든 레스토랑을 무료로 즐길 수 있지만, 각 식당별로 드레스 코드를 명시했으니 지각 있는 성인으로서 최소한의 격식을 갖추도록 하자. 와인 테이스팅, 쿠킹 클래스, 스페인어 강의, 탁구, 보드게임, 원드서핑과 카약 등 즐길 거리도 무궁무진하다.

문의 www.bluediamond-rivieramaya.com

SONGSAA PRIVATE ISLAND
송사 프라이빗 아일랜드

캄보디아 남서쪽, 시아누크빌 코롱 섬 주변의 작은 섬 코오웬과 코봉을 차지한 프라이빗 아일랜드 리조트다. 섬 하나에 리조트 하나(여기는 섬이 둘이지만 작으니까)라는 형식은 늘 최상의 휴식으로 귀결된다. 그런 의미에서 송사 프라이빗 아일랜드는 동남아에서 발견한 숨은 보석 같은 곳. 총 25채의 빌라로 이뤄진 이곳은 객실 타입에 무관하게 모든 투숙객에게 평등한 올인클루시브 서비스를 제공한다. 레스토랑 식사는 물론 인 빌라 다이닝과 미니바까지 모두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스노클링, 카약, 일출 요가, 사파리 체험도 포함돼 있으며 세탁 서비스와 한국으로 국제전화 또는 추가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에이투어스에서 5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2박 요금으로 4박을 체류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문의 http://songsaa.com


기사제공 : 노블레스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