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L TIP

[리얼팁] 기내에서 필요한 아이템 Best 5

기내에서 필요한 아이템

Best 5

설레는 여행의 출발!

부푼 가슴을 안고 탑승한 비행기는 생각보다 불편하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조금이나마 여러분의 비행을 편하게 해줄 필수 아이템. 바로 비행기 내에서 필요한 준비물입니다. 없으면 불편하고 있으면 너무나 유용한 Best 5 아이템! 한 번 알아볼까요?


BEST 1편한 옷차림  

뭐니뭐니해도 편한 옷차림 만큼 기내에서 중요한 건 없다고 봐요. 장거리 비행이면 더더욱! 딱 달라붙는 청바지나 두꺼운 상의, 활동성이 떨어지는 옷들은 좁은 기내에서 상당히 불편함을 가져다 줍니다. 적당히 얇은 티셔츠와 트레이닝 바지 혹은 반바지 정도는 입어주는 센스! 탑승할 때 미리 입어도 좋지만 기내 화장실에서 갈아입어도 되니 미리 챙겨두는 것이 좋겠죠?

 BEST 2. 수면안대 + 목배게

 숙면을 위해서라면 반드시!

수면안대와 목배게는 하나의 패키지로 보아도 무관할 듯 합니다. 특히나 기내에서 잠을 못 이루시는 여행자에게는 필수 아이템이랍니다. 요즘엔 세상이 워나 좋아져서 수면안대도 눈을 편안하게 해주는 제품이 있다고 합니다. 목배게는 라텍스 목배게가 편하답니다. 부피가 커서 걱정이라면 튜브처럼 불어서 사용하는 목배게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BEST 3. 세면도구  

깨끗이 청결하게

기내에서는 세면도구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거리 비행이라면 괜찮지만 유럽이나 아메리카대륙 등과 같이 장거리는 아무래도 세면도구가 있어야겠죠? 치약, 칫솔 정도는 기본이고 부피가 작은 수건이나 렌즈를 착용하시는 분들은 미니 렌즈 세척액도 같이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은 퍼지 브러쉬와 같이 껌처럼 씹어서 양치 효과를 내는 제품도 있어서 더욱 효율적으로 위생관리를 할 수 있답니다.

BEST 4. 충전기 

 휴대폰 생명의 연장선

항상 우리 손을 떠나지 않는 휴대폰. 휴대폰이 없는 세상을 상상할 수 있을까요? 기내에서 인터넷을 즐길 수는 없지만 미리 다운받아 놓은 영화 및 드라마, e-book, 게임 어플, 음악, 사진촬영 등 쉴틈 없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다양하기에 휴대폰은 반드시 필요한 물품입니다. 이와 더불어 휴대폰 생명을 연장하는 충전기는 두말하면 입 아프겠죠? USB 케이블 하나만 챙겨도 좋습니다. 목적지에 도착했을 때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충전은 필수입니다!

BEST 5. 볼펜  

가볍지만 항상 찾는 아이템.

무슨 볼펜이 BEST 5 냐? 싶겠지만 기내에서 항상 찾을 수 밖에 없는 필수 아이템입니다. 세관신고서, 출입국 신고서 등 각종 서류를 작성해야하기 때문입니다. 승무원에게 빌려도 좋지만 기다려야 하고, 쓰고 다시 돌려줘야 하고, 생각보다 손이 많이 간답니다. 무겁지도 않고 부피도 차지하지 않으므로 하나쯤은 미리미리 챙겨두도록 합시다.

BEST +. 태블릿 PC

  기내 TV도 없고, 휴대폰만으로 즐길거리가 아쉽다 싶으면 태블릿 PC로 지루함을 없애는 것도 하나의 방법!

BEST +. 슬리퍼/ 담요

  슬리퍼와 담요는 기내에서 편안하게 지낼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다만 부피가 제법 있으므로 기내에서 제공이 가능한지 필히 확인 후 제공이 되면 따로 준비하지 않는 것이 현명합니다.



이런 정보도 유용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