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만큼 위험한 남미, 브라질!
브라질 여행 시 알아두면 좋은 팁과 주의상황
날이 점점 풀리고 있는 요즘, 대한민국도 점점 가을이 다가오고 있지만 날이 풀리는 것은
지구 건너편의 남미도 마찬가지죠. 남미의 추운 날씨는 가고 점점 여행하기 좋은 날씨가 다가오고 있는데요!
아름다운 만큼 위험하기로 소문 난 남미. 그 중에서도 남미 하면 대표적으로 생각하는 여행지인
브라질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브라질을 여행하면서 주의할 점과, 알아두면 좋은 팁들을 소개해드릴게요 ~
여행을 가기 전 제일 중요한 주의할 점에 대해 먼저 알아볼까요 ?
주의사항
1. 몸에 지닐 소지품은 최소한으로
브라질 뿐만 아니라 남미 국가는 치안이 좋지 않기로 소문이 자자한데요.
소매치기나 캣콜링등이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가장 좋은 건 튼튼하고 믿을만한 동행을 구해 함께 다니는 거지만 소매치기 앞에서는 무용지물이죠 ..
그래서 준비한 팁 ! 몸에 지니는 것은 무조건 최소한으로!
주머니나, 가방의 눈에 띄는 곳에 귀중품을 넣어놓지 말고, 숙소 밖으로 외출해 이동할 때에는 최소한의 소지품만 가진 채로 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이것만은 안돼! 휴대폰 보관하기
요즘처럼 휴대폰 하나로 예약이나, 확인이 모두 가능한 시대에 휴대폰을 잃어버리기라도 한다면
큰일이겠죠? 휴대폰을 가지고 이동해야 할 때는 작은 크기의 가방을 챙겨주세요!
작은 가방을 챙겨서 단단히 매고 있으면 사람이 붐비는 곳에서도 누군가 손을 쑥 들이민대도 홱 낚아채기가 편하겠죠?
3. 그래도 조심, 또 조심!
남미는일몰 후에는 현지인들도 돌아다니지 않을 정도로 치안이 좋지 않다고 해요.
현지인들도 문을 걸어 잠그고 생활할 정도라면 얼마나 위험한 지 잘 알 수 있겠죠?
그러니 브라질에서는 일몰시간 이후에는 바깥에 돌아다니거나 헤매지 않도록! 시간을 꼭 꼭 체크 해야 해요~!
일몰시간을 체크하고, 깜빡 잊지 않도록 손목에는 시간을 간단히 확인할 수 있는 손목시계를 착용하고 다니면 좋답니다!
리얼 팁 !
1. Olá Brazil !
우리가 여러 나라를 여행하고 여행을 계획하면서 가장 많이 알아가는 것 중 하나가 그 나라의 인사법일 텐데요.
브라질은 우리에게 친숙하면서도 낯선 인사법을 가지고 있답니다. 바로 서로 볼을 대고 볼에 입을 맞추듯이 인사를 나누는 건데요.
보통 친분이 있거나, 친구가 누군가를 소개시켜 줄 때 이런 인사법을 주로 쓴다고 해요. 만약 브라질 친구를 소개 받게 된다면 이런 인사를 지켜주는 것이 좋겠죠?
그리고 한가지 더! 남성끼리는 볼 뽀뽀 인사를 하지 않는다고 해요~
볼 뽀뽀 인사를 하는 건 여성과 여성, 그리고 남성과 여성 사이에서만 그런 인사법을 사용한다고 하네요~
남성끼리는 손을 맞잡고 악수하듯이 인사를 하면 된답니다!
2. 브라질? 카니발! 삼바!
브라질 하면 열정과 태양의 나라가 떠오르지 않으신가요? 저는 브라질 하면 열정의 삼바축제가 떠오르곤 하는데요:)
브라질의 삼바축제는 기간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그 기간 중에 방문해야만 관람이 가능하다고 해요. 기간만 알고 잘 맞추어 간다면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겠죠?
브라질의 리우카니발, 삼바 축제의 기간은 보통(사순절 직전) 2월 말~3월초 4-5일간 진행된다고 해요.
잘 알아보고 간다면 화려함과 다양함이 눈앞에서 펼쳐지는 삼바축제를 보고 함께 즐기다 올 수 있을 거랍니다!
3. 소고기!
열정과 음악, 땀과 춤도 좋지만 우리에게 그 후로 중요한 것은 먹을 것과 마실 것! 브라질을 포함한 남미 지역 대부분은저렴한 소고기로 유명합니다!
브라질에서 햄버거를 시키면 소고기 패티가 기본 세 장부터 라는 소문이 자자할 정도로 말이에요.
넓은 초원으로 유명한 아르헨티나 지역은 초원에서 기르는 소만 6천만마리가 넘는다고 해요. 6천만 마리라니.. 숫자만으로도 얼마나 많은 소가 살고 있는지 가늠조차 잘 안 가는데요.
이렇게나 많은 소가 살고 있으니 아무래도 소고기 가격이 저렴하겠죠? 우리나라의 반도 안 되는 가격으로 소고기를 즐길 수 있다고 해요.
그러나 소고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주목! 식당에서 소고기 스테이크를 주문할 때, 우리나라의 많은 레스토랑들과는 다르게
남미에서는 가니쉬를 직접 선택해서 함께 주문해야 한답니다. 그렇지 않으면 밍숭맹숭한 소고기 덩어리만 덩그러니~ 주문되어 나올 수도 있으니까요~
위의 세 가지 주의사항과, 리얼~ 팁만 꼭 꼭 알고 여행을 떠난다면 누구보다 즐겁고 행복한 여행의 추억을 남기고 돌아올 수 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