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L TIP

[리얼팁] 해외로 떠나는 골프여행 주의사항은?

해외로 떠나는 골프여행 주의사항은?

한여름 날씨에는 시원한 바다나 더위를 피할 수 있는 실내에서 즐기는 스포츠들이 인기가 많습니다. 그러나, 햇빛이 내리쬐는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골프는 많은 사람들이 즐겨하는 스포츠이며, 해외로 골프여행을 떠나곤합니다. 우기가 지속되거나 밖에서 오래 있기에는 너무 높은 기온이 아니라면 여름이라 하더라도 골프를 즐기는 여행객들이 많은데요. 해외로 골프여행을 떠나는 이유는 볼 수 없는 색다른 풍경과 다양한 골프장 형태, 숙박할 수 있는 호텔이 함께 있는 등 여러가지 최적화 된 조건에서 힐링의 시간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이 아닐까 싶은데요. 하지만 해외 골프장 이용할 때 몇가지 주의해야할 점이나 본인 및 타인의 안전을 위해 기본적으로 지켜야 할 매너 등이 있어 미리 준비한다면 훨씬 즐겁고 재미난 여행이 될 수 있겠죠? 그럼, 골프해외여행 전 알아두면 좋은 기초정보들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카트 이용

첫 골프여행 또는 이미 골프여행을 많이 다녀오셨던 분들도 항상 골프장 이용 주의사항과 안전수칙을 지켜주어야합니다. 해외 골프여행 시 대부분 캐디를 동반하기보다는 본인이 직접 전동카트를 운전하여 이동하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안전하게 운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스로 전동카드를 운전할 때는 전방과 후방, 양쪽 사이드를 확인하면서 누군가 있지는 않는지 확인해야하고 갑자기 튀어나올수도 있기 때문에 항상 저속으로 천천히 운전해야합니다. 특히, 전동카트는 일반 자동차와는 달리 안전벨트와 문이 없어 커브나 경사진 곳은 급속커브와 고속운행은 큰 사고를 일으킬 수 있다는 사실! 운전자는 손에 든 휴대폰이나 물품 등은 모두 가방에 넣어두어 반드시 양손으로 운전대를 잡아 안전하게 운전하시기를 바랍니다. 운전자 뿐 아니라 함께 탑승한 분들도 고개를 내밀거나 이동 시 일어나는 등 위험행동은 절대 금물! 즐겁고 안전한 해외 골프여행을 위해 기본적인 에티켓을 꼭 지켜주세요~ :)

2. 피부 보호

여름철에 골프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는 분들은 뜨거운 햇볕에 오랜시간 피부가 노출되기 때문에 이를 보호해줄 수 있는 자외선차단제와 모자, 선글라스 등을 준비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름철 외부활동 시 자외선차단제로 바르지 않고 햇빛에 장시간 노출되면 피부가 검게 타거나 붉어지면서 화상을 입을 수 있고 심한경우에는 피부질환이 생길 수 있어 밖에 나가기 전에 노출되는 얼굴이나 목, 팔, 다리 등에 꼼꼼하게 바르고 골프장비와 함께 준비하여 2시간~3시간마다 깨끗한 수건이나 물로 닦은 후 덧발라주는 것을 추천합니다. 자외선 차단제를 바른 후에도 피부가 타거나 피부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까 걱정되신다면 모자나 얇은 긴팔, 긴바지를 입어 햇빛에 노출되는 것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자외선 차단제를 준비할 때에는 SPF와 PA 지수를 잘 확인하여 오랜시간 실외에서 활동하더라도 자외선과 뜨거운 열에 피부를 충분히 보호해줄 수 있는 제품으로 선택하시기를 바랍니다.

3. 야생동물

해외 골프장에서 있다보면 동물원에서나 볼 수 있는 다양한 야생동물들이 서식하고 있는 지역이 있습니다. 야생동물이 많이 출몰하는 지역은 골프장 내에 안전을 위해 주의 표지판이 세워져있는데요. 그래서 야생동물을 많이 방목하고 있는 지역으로 골프여행을 가는 분들은 골프장을 이용할 때 큰 사고가 나지 않도록 조심해야합니다. 야생동물에게 가까이 다가가거나 위협적인 제스처를 하게되면 갑자기 달려들어 위험한 일이 발생할 뿐 아니라 타인에게도 큰 피해를 줄 수 있으니 안전 거리를 지켜주어야하합니다. 간혹 원숭이가 출물하는 지역에서는 종종 개인 휴대품을 가져가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고가의 물품이나 반짝이는 물건은 착용하거나 가져오지 마시고 플레이 중에는 가방 속에 잘 넣어 보관할 수 있도록 하세요! :)

4. 건강

더운 날씨에 외부에서 활동할 때 가장 신경써야 할 점은 바로 건강! 즐겁게 여행을 다녀오기 위해서는 체력관리와 크고 작은 질병에 각별히 신경써주어야하는데요. 사계절 내내 더운 날씨가 지속되는 지역으로 골프를 치러 갈 예정이라면 열사병과 탈수증세를 겪는 분들이 많습니다. 지속적으로 이온음료나 물을 섭취하여 수분을 충분히 보충하는 것이 중요하고 스포츠활동에 필요한 체력을 위해 식사는 거르지 말고 섭취해주시기를 바랍니다. 만약, 뜨거운 날씨로 인해 어지러움증이나 몸에 이상증세가 나타나면 즉시 중단하시고 휴식할 수 있는 공간에서 더 악화되지 않도록 응급조취를 취하시거나 숙소로 돌아가 몸을 회복해야합니다. 여름철에는 더운날씨로 식중독 위험도 있으니 음식 섭취 시 주의하시고 반드시 손을 깨끗하게 씻은 후 드시기를 바랍니다.

5. 소지품 분실

골프장 내에서도 안심할 수 없는 분실 및 도난사고! 해외의 골프장은 많은 여행객들이 방문하기 때문에 항상 본인의 소지품은 골프가방이나 보조가방에 잘 보관하고 가방을 두고 다니거나 멀리 떨어진 곳에 두지 말아야합니다. 동행자가 함께 있다고 하더라도 귀중품을 잘 챙겨두지 않으면 쉽게 도난사고가 발생하거나 분실되는 일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골프를 즐기더라도 가방을 몸에서 멀리 두지 않도록 해야하고 많은 금액의 현금을 소지하거나 보석 등 고가의 귀중품을 챙겨가지 않는 것이 좋겠죠? 너무 비싸보이는 가방도 타깃이 될 수 있으니 가급적이면 고가의 브랜드보다는 실용적이고 튼튼한 가방으로 챙겨가시기를 추천합니다.

6. 에티켓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여행 시 골프장을 이용할 때에는 다른 여행객들과 직원들에게 기본적으로 지켜야 할 여러 에티켓들이 있습니다. 골프는 다른 활동들과 달리 여유로움을 가지고 신중하게 즐기는 사람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빠르게 플레이가 진행되지 않더라도 화를 내거나 상대방이 기분 나빠할만한 언행은 NO! 골프를 칠 때는 앞이나 주변에 또는 공이 날아가는 지점에 혹시 다른 사람들이 있지는 않는지 확인하고 진행하고 혹시라도 다른 사람이 있는 공간에 공이 날라갈 경우 큰소리로 위험하다는 것을 알려주어 공에 맞아 다치는 사람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또한, 골프장 내에 있는 직원이나 다른 여행객이 혹시라도 실수를 했거나 기분 나쁜 행동을 하더라도 욕을 하거나 화를 내기보다는 차분한 말로 완만하게 일을 해결해야합니다.



이런 정보도 유용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