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L TIP

[리얼팁]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편의시설

63342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편의시설 알아보기!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은 완공이 끝난 후 2018년 1월부터 개장되어 대한항공과 델타항공, 에어프랑스, KLM 네덜란드 항공이 취항되고 있어 제1여객터미널만 있을 때와는 달리 여행객들이 분산되어 쾌적하게 이용이 가능해졌다는 사실! 새롭게 개장된 제2여객터미널은 탑승 수속 시설이 확대되었으며, 제1여객터미널에서도 이용할 수 있는 편의시설들이 자리하고 있어 대기시간이 있는 여행객들도 편안하게 기다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제2여객터미널에는 어떠한 편의시설들이 운영되고 있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할까요?

1. 디지털 짐

인천공항에 도착하여 시간이 많이 남거나 환승객들이라면 기다리는 시간동안의 지루함을 해결 할 수 있는 디지털 짐을 이용해보시는건 어떨까요? 디지털 짐은 어른들 뿐 아니라 아이들도 할 수 있도록 디지털을 이용한 가상의 게임들이 있으며, 이용료는 무료이기 때문에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짐은 환승편의시설로 제2여객터미널 4층에 위치하고 있으니 시간적인 여유가 많이 남았거나 아이들과 함께 여행 시 비행기 탑승 전 기다리는 시간이 많이 남아있어 지루해하는 경우에 이용해보시기를 바랍니다. 단, 높은 굽을 신고 이용하거나 음식물을 반입하는 것은 삼가해야하며, 모든 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공간인 만큼 주의사항을 잘 지켜서 이용해야겠죠?
운영시간 - 06:00 ~ 22:00
위치 - 제2여객터미널 4층 면세지역 231번 게이트 부근
제2여객터미널 4층 면세지역 268번 게이트 부근
인천국제공항 홈페이지

2. 캡슐호텔

제1여객터미널과 마찬가지로 새벽이나 이른 아침에 비행기를 탑승하여 미리 공항에서 대기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제2여객터미널에도 안전하면서도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캡슐호텔 다락휴가 자리하고 있는데요. 싱글룸부터 더블베드룸 및 샤워부스가 함께 구비되어 있는 룸이 있으며, 샤워부스가 없는 방을 선택했을 경우 공용샤워실 이용이 가능합니다. 3시간 이용과 야간 8시 이후에 이용하는 12시간 이용 두가지가 있으니 대기시간이 길어 휴식을 원한다면 캡슐호텔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방법이랍니다. 캡슐호텔은 제2여객터미널 지하 2층에 위치하며, 늦은 시간에 방문하더라도 셀프 체크인도 가능하다는 사실!

위치 - 제2여객터미널 지하 1층 교통센터
인천공항 홈페이지

3. 키즈존

유아를 동반한 여행객들이라면 아이도 기다리는 시간동안 지루해하지 않고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키즈존이 마련되어있어 이용할 수 있답니다. 키즈존은 총 6곳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보호자들도 편하게 앉아서 쉴 수 있는 공간도 함께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안심하고 쉴 수 있답니다. 키즈존마다 테마가 조금씩 다르지만 무료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가격에 대한 부담도 없다는 점! 6개의 모든 키즈존은 24시간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유아와 함께 여행하는 여행객들을 위해 젖병소독기와 기저귀 갈이대, 세면대 등이 설치되어 있는 수유실도 운영되고 있으니 함께 이용해보시기를 바랍니다.

4. 인터넷존

제2여객터미널에 도착한 후 여행 시 필요한 바우처나 이메일 티켓 등 필요한 서류를 가져오지 못했거나 급하게 필요한 경우라면 인터넷존을 통해 필요한 서류를 복사하거나 출력 및 팩스를 발송할 수 있는 인터넷존이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데요. 흑백은 100원, 컬러는 300원의 금액을 지불해야하나 필요한 서류를 즉시 출력할 수 있으니 여행 시 부족한 서류로 인해 문제가 발생하는 것을 해결할 수 있답니다. 또한, 잠깐 동안이라도 인터넷 사용해야하는 분들도 인터넷 존을 통해 업무를 볼 수 있다는 사실! 인터넷 존에서는 서류 업무 뿐 아니라 앉아서 쉴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어 잠깐의 휴식시간도 가져볼 수 있으니 여행 전 기다리는 시간동안의 피곤을 해결해보시는건 어떨까요?
위치 - 제2여객터미널 4층 면세지역
인천공항 홈페이지

5. 냅존 및 릴렉스 존

라운지나 호텔을 이용하지 않는 분들은 냅존과 릴랙스 존을 이용하면 휴식 뿐 아니라 다음 일정을 위해 짧은 시간이라도 잠을 청할 수 있다는 사실! 24시간으로 운영되며, 무료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긴 시간을 기다려야하는 여행객들에게는 최고의 장소라고도 할 수 있답니다. 콘센트도 이용할 수 있어 휴대폰이나 전자기기를 충전할 수 있으나 개인적으로 칸이 설치되어 있는 공간은 아니기 때문에 약간의 불편함은 있을 수 밖에 없다는 사실. 냅존의 경우에는 안마의자도 준비되어 있고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것 참고해주세요~
위치 - 제2여객터미널 4층 면세지역 268번 게이트 부근(동편)
제2여객터미널 4층 면세지역 231번 게이트 부근(서편)
인천공항 홈페이지

6. 공항의료센터존

인천공항에 도착 후 갑자기 몸에 이상증세가 보인다면 지하 1층에 위치하고 있는 공항의료센터존을 이용해보시기를 바랍니다. 공항의료센터존은 인하대학교 병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곳으로 제2여객터미널에도 설치되었습니다. 다만, 제1여객터미널은 주중과 주말 모두 24시간으로 운영되고 있으나 제2여객터미널의 경우 주중은 오전8시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고 주말은 오후 3시까지만 운영되고 있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을 이용하는 모든 여행객들이라면 몸이 불편하거나 위급한 상황이 발생했을 때 빠른 시간 내에 병원을 이용할 수 있다는 편리함이 있으니 꼭 기억해두시기를 바랍니다.
위치 - 제2여객터미널 지하1층 서편
인천공항 홈페이지

7. 택배서비스존

날씨가 추운 날 더운지역으로 여행을 가거나 정해진 위탁수화물의 무게가 초과되어 일부 물품을 가져가지 못하는 일이 발생했다면 택배서비스존을 통해 택배를 보낼 수 있답니다. 또한, 택배를 보내지 않고 여행 시 잠시 보관도 가능한데 택배발송이나 보관 모두 크기와 무게에 따라 금액이 달라지니 참고해주세요. 한가지 더! 대한한공을 이용하는 여행객들이라면 한진택배를 통해 외투보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 1인당 한벌의 외투만 접수가 가능하고 접수일을 포함하여 최대 5일까지 보관이 가능하며, 서비스 이용 시 대한항공 티켓을 구입한 것이 맞는지 확인을 위해 접수된 항공권을 제시해야합니다. 외투 보관 시 주머니에 귀중품이나 악세사리 등 물품이 들어있지는 않는지 확인 후 맡겨야한다는 점 참고하여 이용하시기를 바랍니다~
위치 - 제2여객터미널 3층 일반지역 H 체크인카운터 맞은편
인천공항 홈페이지

8. 파손 물품 수리 서비스

혹시라도 인천공항으로 오는 도중 캐리어가 고장이 난 경우 제2여객터미널에도 파손 된 물품을 수리해주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클린업에어 존이 있다는 것. 수리해야하는 부위마다 금액의 차이가 있지만 20분 이내로 수리를 받을 수 있으며, 캐리어 뿐 아니라 구두나 핸드백도 망가지거나 세탁이 필요한 경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사실!  드라이클리닝이나 외투보관이 가능한 코트룸 존과 함께 지하 1층 교통센터에 위치하며, 22:00까지 운영되니 참고하여 서비스를 이용하시기를 바랍니다.

위치 - 제2여객터미널 교통센터 지하1층
인천공항 홈페이지



이런 정보도 유용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