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권 저렴하게 구입하는 TIP
해외여행을 계획하면 즐겁고 설렘이 가득하지만 준비하는 과정에서 여행경비를 세울 때에는 부담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특히, 항공권은 해외여행 시 여행경비에 대한 부담이 가장 큰 부분이기에 신중하게 알아보고 구입하게 되는데요. 시기를 잘 맞추기만 하면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항공권을 구입할 수 있지만 때로는 잘못된 선택으로 인해 비싼 항공권을 이용하는 경우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어떻게 하면 조금 더 저렴한 가격에 부담을 줄이고 항공권을 이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혹시라도 여행경비에 대한 부담이 항공권을 구입하는 일이라면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에 대해 확인해보시고 부담없이 알뜰한 여행을 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1. 장거리 여행
만약, 거리가 먼 해외로 여행을 준비하고 계신다면 약간의 수고스러움이 있더라도 경유 항공권을 이용해보는 건 어떨까요? 많은 여행객들이 장거리 여행지 중에서도 직항 항공편이 있는데 굳이 불편하고 힘들게 경유하여 여행을 해야하나? 하는 생각을 가지고 직항편만 알아보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경유로 여행지까지 이동하게 되면 갈아타는데 있어 귀찮기도 하고 시간이 길어지기도 하여 여행의 차질이 생길까 걱정될 수 있지만 경유 항공편을 이용하는 여행객들을 위해 쉴 공간을 잘 마련해놓은 공항이 많이 있을 뿐 아니라 경유 항공편을 이용하여 다음 환승까지의 시간을 이용하여 환승지에서 여행을 함으로써 경유편으로 두개의 여행지를 여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많은 시간을 내지 못하여 일정이 여유롭지 못한 경우가 아니라면 여유로움을 가지고 직항편보다 가격이 부담스럽지 않은 경유편을 이용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2. 현지 여행사 사이트
항공권을 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두번째 방법은 국내 항공사 사이트를 살펴보기 전에 현지 여행사의 사이트를 확인해보는 것입니다. 특히, 성수기인 8월달 쯤에 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현지 여행사 사이트를 확인했을 때 훨씬 낮은 가격으로 항공권을 구매하는 경우도 종종 확인해 볼 수 있답니다. 현지 언어를 잘 모른다고 하더라도 한국어로 번역하여 확인해볼 수 있기 때문에 쉽게 구입이 가능하다는 사실! 우리나라의 성수기 시즌이 시작되었다고 하더라도 해외에서는 낮은 가격으로 판매하는 경우도 있으니 국내 여행사 홈페이지만 비교하지 말고 현지 여행사 사이트도 한번 확인해보시고 비교하여 구매하시기를 바랍니다 :)
3. 사이트 비교
국내에는 많은 여행사들이 있으며, 다양한 사이트를 통해 항공권을 구입할 수 있어 항공권을 비교하여 구입이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 사이트에서 저렴한 항공권을 발견했다고 하더라도 여러 사이트를 비교하여 구입하는 것을 추천하는데요. 저렴한 가격의 항공권을 발견했다고 하더라도 사이트마다 취급하는 항공사와 약관규정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성급하게 구매하였다가 더 많은 낭패를 볼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여유를 가지고 여러 사이트를 비교해보면서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같은 저렴한 금액의 항공권이라고 하더라도 어떤 곳은 위탁수화물에 대한 규정이 까다롭기도 하고 공동운항으로 탑승하는 항공사가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필수약관과 상세내용을 확인한 뒤 비교했을 때 훨씬 이득이 될 수 있는 곳에서 구입하는 것이 좋겠죠?
4. 특가 항공권
여행사 사이트마다 특가 또는 땡처리로 올라오는 저렴한 가격의 항공권을 구입하는 분들이라면 반드시 꼼꼼하게 읽어봐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바로 항공권 약관! 땡처리나 특가로 본래 가격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는 기대감에 약관을 자세히 읽어보지 않았는데 항공권을 취소해야 할 상황이 오게 된다면? 본래 가격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되는 항공권의 경우에는 대부분 취소 수수료와 환불 규정이 까다로우며, 위탁수화물에 대한 규정이 생각보다 너그럽지 않기 때문에 오히려 추가로 지불해야하는 금액이 많아질 수 있습니다. 또한, 여행사를 통해 항공권을 특가로 구입했으나 취소해야하는 경우에는 항공사가 아닌 여행사를 통해서만 취소가 가능한 경우도 있으니 약관사항을 꼭 읽어본 후 결정하여 구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5. 구매 시기
항공권을 저렴한 금액으로 구입하기 위해서는 구매하는 시기를 잘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행하는 날짜 2달~3달 전에 항공편을 알아보면 높은 확률로 낮은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답니다. 여행날짜가 임박하여 항공권을 구입하면 비싼 금액으로 판매되는 경우가 많지만 사전에 미리 여행날짜를 정하고 적어도 2달 전에 항공권을 알아보면 훨씬 더 낮은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미리미리 여행계획을 세워 구입하는 것이 좋답니다. 또한, 3,6,9월 달의 항공권이 가장 저렴하기 때문에 여행 시기를 3,6,9월 달 중 선택하여 가는 것도 많은 이익을 볼 수 있겠죠? 한가지 팁은 사전에 미리 준비해놓겠다고 오히려 너무 일찍 항공권을 예매하려고 하면 비싼 가격으로 구입하게 될 수 있으니 시기는 2달에서 3달 전에가 적당합니다.
6. 요일
위에 말씀드린바와 같이 여행날짜의 2달~3달 전에 항공권을 알아보는 것이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이 가능하다는 것과 함께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요일이 있다고 합니다. 요일별로 통계를 해본 결과 대체적으로 목요일부터 토요일까지는 패키지로 출발하는 상품이 많아 가격이 전반적으로 가격이 비싼 편이지만 일요일에서 화요일 사이에 출국하는 항공편의 경우에는 훨씬 가격이 저렴한 것으로 확인된다고 합니다. 그러니, 패키지 여행이 아닌 자유여행으로 해외여행을 준비하고 계시는 분들은 일요일에서 화요일 사이에 출국날짜를 정하여 티켓팅 해보시는건 어떠실까요? 물론, 2달~3달 전에 미리 예매해는 것도 잊지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