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L TIP

[리얼팁] 파리여행에 유용한 교통패스 종류

44657

유럽 파리여행 시 유용한
교통패스권 종류

 

해외 각 지역에서 여행 목적으로 우리나라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공통적으로 얘기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편리한 교통시스템입니다. 하지만 해외로 여행을 가면 익숙하지 않은 교통시스템으로 불편함을 겪는 분들도 많이 있어 미리 나라별로 대중교통 이용방법을 숙지해놓는 것이 훨씬 편리하게 여행을 하실 수 있는데요. 오늘은 여러 나라 중에서도 유럽 프랑스 파리의 교통패스권에 대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파리에서 더 저렴한 가격으로 대중교통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교통패스권! 함께 알아볼까요~?

나비고
Navigo

나비고 교통패스는 월요일부터 일요일을 기준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일주일권 한달간 사용할 수 있는 한달권으로 두가지의 종류가 있습니다. 나비고 교통패스가 있으면 1-5존에 상관없이 무제한으로 여러 대중교통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데요. 각 지하철역 내에 있는 서비스센터를 통해 보증금과 본인의 증명사진을 가지고(없을 경우에는 즉석 사진기를 이용하여 발급) 쉽게 나비고 교통패스권을 만들 수 있답니다. 여기서 잠깐! 일요일이 지나면 다시 이용권을 구매해야하므로 4일 이상 머무르는 분들 중에서도 적어도 화요일부터 파리를 여행하는 분들에게만 추천합니다. 또, 발급받을 때 지불하는 보증금은 환불이 되지 않는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모빌리스
Mobilis

하루 24시간동안 모든 대중교통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티켓으로 파리에 머무르는 시간이 짧은 분들에게 추천하는 교통패스권입니다. 지하철역에서 구입이 가능하며, 1-2존부터 1-5존까지 본인이 이동하는 구간에 맞춰 선택하여 구입할 수 있답니다. 단, 존이 넓어질수록 가격 차이가 크니 하루동안 이동 할 경로를 잘 계획해놓고 그에 맞추어 선택하여 구입하는 것이 합리적인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겠죠? 모빌리스 패스권을 사용 시에는 반드시 지켜줘야 할 사항들이 있습니다. 먼저, 패스권에 사용한 날짜와 본인의 이름을 기재해두어야 하고 구매 후 사용하는 시간부터 24시간동안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 사용한 날의 0시부터 24시까지이므로 사용하는 시간을 잘 지켜주어야 합니다. 또한, 공항버스는 이용이 불가능하니 꼭 알아두세요!

까르네
Carnet

파리를 여행하는 관광객이 보편적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는 교통패스권으로 1회권을 10장으로 묶어 판매되고 있다. 즉, 하나의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마다 1장씩 사용되고 같은 종류의 대중교통으로는 90분 이내에 환승이 가능하지만 버스에서 지하철로는 환승이 불가능하다는 것. 즉, 종류가 다른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에는 다시 1장의 패스권을 이용해야합니다. 1존과 2존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다른 존으로 이동해야하는 경우 다른 패스권으로 구입해야하니 주의해야합니다. 그리고 탑승하고 나서 내릴 때 불시에 패스권을 검사하기도 하니 완전히 내릴때까지 구기거나 버리지 말고 꼭 소지하고 있어야합니다. 종이로 된 패스권이기 때문에 마그네틱 손상이 쉬우니 지갑에 보관하는 것이 좋겠죠?

젠느
Jeunes

젠느는 만 26세 미만의 여행객들을 대상으로 주말 또는 공휴일에 파리의 대중교통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1일권입니다. 다른 티켓보다 저렴한 가격에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만 26세에 해당하는 여행객 중에서 주말과 공휴일에 여행을 온 분들이라면 부담없는 가격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답니다. 단, 토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주말동안 이용하는 것이 아닌 1일권으로 하루씩만 이용이 가능하니 패스권 사용법에 유의해야합니다. 또한, 본인이 여행하는 존을 선택하여 구입할 수 있으며, 불시검문이 있을 수 있으니 본인의 신분증과 여권을 소지하고 있는 것이 좋답니다. 또한, 패스권이 망가지거나 잃어버리지 않도록 항상 지갑에 잘 보관해두는 것이 좋겠죠?

비지트
Visite

비지트 교통패스권은 1-3존 또는 1-5존을 1,2,3,5일 중 하나를 선택하여 무제한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패스권들보다는 가격이 비싼편이지만 비지트를 이용하는 관광객들에게는 관광명소의 입장권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고 하니 오히려 관광명소를 다닐 때에는 저렴한 가격으로 방문할 수 있다는 것. 다른 티켓들과 마찬가지로 티켓을 구입한 날이 아닌 실질적으로 사용한 날짜부터 기간이 정해지니 사용한 날에 이름과 날짜를 티켓에 꼭 기입해놓도록 합니다. 국내에서 미리 패스권을 발행 후 소지하여 입국해도 되지만 준비하지 못한 경우에도 파리에서 직접 구입도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




이런 정보도 유용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