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L TIP

[리얼팁] 소매치기 범죄 조심 또 조심!

51943


아무리 치안이 좋은 곳으로 선택하여 여행을 다녀온다고 하더라도 나라마다 관광객을 대상으로 일어나는 범죄들은 많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행 기간에는 범죄의 대상이 되지 않도록 주위를 잘 살피고 최대한 조심해야하는데요. 여전히 관광객을 대상으로 일어나는 범죄는 사그라들지 않아 관광객들이 불안한 마음을 가지고 여행하고 있습니다. 관광객을 대상으로 일어나는 수 많은 사건 중에서도 소매치기 범죄율이 높은데요. 소매치기 범죄로부터 소지품을 안전하게 보호하여 가지고 다니는 방법 밖에는 없는데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이 있으시죠? 그래서 오늘은 여행기간 동안 소매치기를 예방할 수 있도록 안전하게 소지품을 들고 다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1. 가방 선택하기

1. 재질

관광객을 대상으로 흔히 일어나는 소매치기에 대비하기 위해 관광 시 가지고 다니는 가방 선택은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최근에는 두명이 한팀을 이루거나 어린아이를 이용하여 관광객의 시선을 돌리면 다른 한 사람이 칼이나 가위로 가방을 찢고 지갑 및 여권을 훔치는 경우가 많이 있어 관광 시 소지하는 가방의 재질을 잘 선택해야하는데요. 칼이나 가위 같은 날카로운 물건에도 쉽게 찢어지지 않는 탄탄한 재질의 도난방지가방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가죽과 같이 한눈에 보기에도 비싸고 고급스러워 보이는 재질이나 얇은 천의 소재로 된 것은 소매치기범죄의 타깃이 되기 쉬우니 추천하지 않습니다.

2. 스타일

관광지를 돌아다닐 때는 최대한 간편하게 중요한 물품만 챙길 수 있는 가방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배낭과 같이 큰 가방은 라이딩이나 트레킹 여행객이 아닌 이상 들고 다니는 것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뒤로 메고 다니는 가방은 사람이 많은 곳에서 잠시 한눈을 판 사이에 지퍼를 열고 지갑이나 여권을 가져가기 쉽다는 것! 오랜 기간 머무르는 분들이나 짐을 많이 들고 다녀야 하는 분들이 아니라면 소매치기 대상이 되지 않도록 옆으로 메고 다닐 수 있는 크로스 백이나 힙색처럼 허리에 메고 다닐 수 있는 작은 가방을 선택하고 몸에서 떨어뜨리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일, 뒤로 메고 다니는 백팩을 선택한 경우에는 지퍼나 가방 입구가 눈에 띄지 않는 스타일로 된 것으로 선택하고 사람이 많을 때에는 앞으로 메고 다니는 것을 추천합니다.

2. 화장품 파우치 이용하기

여권이나 지갑은 여행 시 잃어버리지 않도록 항상 가방속에 잘 보관해야합니다. 하지만 아무리 가방 속에 잘 보관해놓는다고 하더라도 잃어버리거나 소매치기를 당하지 않을까 걱정되기 마련인데요. 국내와 똑같이 바지 뒷주머니나 가방 앞주머니와 같이 도난당하기 쉬운 곳에 보관하는 것은 잃어버리거나 도난 당하기 쉽습니다. 되도록이면 가방 안쪽 주머니에 넣어 가방문이 열리지 않도록 해야하고 만일, 주머니가 많이 없는 가방이라면 여성분들의 경우 가지고 다니는 파우치를 이용하는 것도 유용하다는 것! 파우치에 지갑 또는 여권을 넣기 전에 화장품 내용물이 묻거나 찢어지지 않도록 지퍼팩이나 비닐봉지 등에 한번 넣어서 화장품을 넣기 전 아래쪽에 깔아넣어 보관할 수 있답니다. 또는 깨지지 않는 재질로 된 다 쓴 화장품 통을 잘 닦아 그 안에 넣고 파우치 안에 보관하는 방법도 있다는 것!

3. 자물쇠 챙겨두기

자물쇠는 해외여행 시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 중 하나입니다. 백팩을 메고 여행을 다니는 분들 뿐 아니라 옆으로 가방을 메고 다니는 분들도 지퍼에 연결해놓으면 가방을 열기 어려워 소매치기범죄를 예방할 수 있는데요. 열쇠로 여는 자물쇠는 여행도중 열쇠를 잃어버릴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비밀번호로 되어 있는 것을 선택하도록 하고 비밀번호는 추측이 어려운 번호로 설정해놓는 것이 좋답니다. 자물쇠는 소매치기 범죄를 예방하는 하나의 수단일 뿐 자물쇠로 가방을 잠궈놓았다고 해서 가방을 편하게 두고 다니거나 손으로 들고 다니면 범죄자들이 낚아채 가기 쉬우니 보호는 철저하게 하는 것이 좋겠죠?

4. 스트랩 준비하기

이제는 처음 가보는 곳을 찾아갈 때 지도보다는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는 요즘! 여행 시에도 관광지를 다니면서 길을 찾을 때는 주로 핸드폰을 사용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인지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범죄를 노리는 범죄자들이 핸드폰을 보는 여행객들을 노리고 있다가 손에 들고 있는 핸드폰을 낚아채 도망가는 일이 빈번히 일어나고 있는데요. 핸드폰을 이용하는 것은 좋은 방법이지만 떨어뜨리기도 쉽고 잃어버리기 쉽습니다. 하지만 스트랩을 이용하여 가방에 연결하거나 손이나 목에 연결한다면 밖에서도 안전하게 가지고 다니면서 사용할 수 있다는 것! 핸드폰에 연결 할 스트랩은 당겼을 때에도 튼튼하고 두꺼운 줄이나 잘 늘어나지만 쉽게 끊어지지 않는 고무줄로 선택해야합니다. 도난 방지용 스트랩은 어디서든 쉽게 구할 수 있기 때문에 여행 전 국내에서 미리 준비해두시기를 바랍니다.

5. 가짜 지갑 만들기

안전하게 소지품을 들고다니는 방법 중에서도 혹시 모를 상황을 대비해 가짜 돈과 사용하지 않는 지갑을 가방에 들고 다니는 방법도 많은 효과를 본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필요한 현금과 여권 등 중요한 소지품은 가방 안쪽에 잘 넣어두고 가짜 돈이 들어있는 지갑은 가방에 두어 소매치기범의 눈속임의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답니다. 가짜 지갑 속에는 종이와 쿠폰과 같이 가짜 돈으로 속일 수 있는 것을 넣어주면 OK! 하지만 가짜 지갑도 단순히 눈속임을 위한 수단일 뿐 잘 보이는 곳에 두면 여행객을 대상으로 하는 범죄들의 타킷이 될 수 있으니 가방 속에 잘 넣어두고 가방을 꼭 잘 보관하는 것이 좋겠죠?

6. 복제 방지 케이스

여권과 카드를 잃어버리면 가장 큰 문제가 바로 복제입니다. 그래서 소지품을 도난당하면 즉시 대사관을 통해 신고하고 카드사로 연락하여 모든 카드를 신고해야하는데요. 최근에는 발전된 기술과 방식으로 카드와 여권을 직접적으로 훔치지 않아도 복제가 가능하여 나도 모르는 사이에 카드와 여권이 복제되어 곤란한 일을 겪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에는 훔치지 않고도 카드와 여권을 복제하는 범죄에 노출되지 않도록 복제로부터 보호가 되는 여권과 핸드폰 케이스를 끼우는 것이 좋은데요. 여권 케이스부터 카드 케이스까지 종류가 다양하다고 하니 여행 전 반드시 구매하여 꼭 복제 방지 케이스에 보관하여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런 정보도 유용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