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은 반복되는 일상에서 벗어나 쉼을 허락해주는 수단으로 시간을 내어 꼭 한번쯤은 다녀오곤 하는데요. 단순히 관광지를 둘러보고 여유를 만끽하는 것 외에도 잊을 수 없는 시간을 만들기 위해 한번도 해보지 못했던 다양한 체험을 하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본인이 스스로 직접 해보면서 즐거움과 뿌듯함을 느끼는 여행은 어떨까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지금부터 주목! 국내에서 쉽게 체험할 수 없는 해외 이색 체험을 소개합니다 :)
1. 열기구
(터키/호주)
아름답고 색다른 추억을 남기고 싶다면 꼭 한번 해봐야 할 열기구 체험! 하늘 위에 둥둥 떠 있는 모습을 상상만해도 짜릿하면서 한번도 느껴보지 못했던 새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 해외여행에서 지루하지 않은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터키와 브리즈번이 열기구 체험으로 유명한데요. 열기구를 타고 아래의 멋진 풍경을 눈으로 사진으로 가득 담을 수 있는 최고의 시간을 만들 수 있다는 사실! 여럿이서 함께 탑승할 수 있기 때문에 함께 여행하는 사람들과 더욱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습니다. 단, 상공으로 올라가는 체험이기 때문에 고소공포증이 있는 분들은 본인의 컨디션에 따라 선택하는 것이 좋겠죠?
2. 바하마섬
1. 돼지섬
국내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돼지들이 가득한 섬. 실제로 야생돼지들이 서식하고 있는 섬이지만 위험하지 않으며, 맑은 물에서 돼지들과 함께 수영하며 휴양할 수 있어 많은 관광객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여행지입니다. 사람을 해치거나 사납지 않아 먹이를 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으며, 수영하는 모습이나 휴식하는 모습도 다양하게 볼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데요. 돼지들에게 먹이를 주는 체험도 가능하나 간혹 손을 물려 다치는 일도 발생하고 있으니 먹이를 줄 때는 물리지 않게 조심해야한답니다.
2. 이구아나섬
돼지섬과 함께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이구아나섬은 야생 이구아나가 해변에서 서식하고 있는 여행지입니다. 일명 비터 구아나 키 라고 불리우는 섬으로 이곳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의 인기척에 많은 이구아나가 맞이해주는 이색 여행지인데요. 위협을 가하지 않는 이상 관광객들에게 해를 가하지는 않으나 먹이를 주기 위해 손을 가까이 대거나 만지려고 하면 물릴 수 있기 때문에 어느정도 거리를 두고 만지지 말아야합니다.
3. 상어섬
바다에서 상어와 함께 수영을 하는 상상을 해 본 적이 있나요? 일명 상어섬이라고 불리우는 이곳은 콤파스키섬으로 주로 수족관이나 티비에서나 볼 수 있는 상어를 가까이에서 눈으로 직접보고 함께 수영도 할 수 있는 신기하고도 이색적인 여행지라고 할 수 있는데요. 식인상어가 아닌 온순한 상어가 가득한 바다에서 구경도 하고 만져보기도 하며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다는 것! 다만 상어가 위협적이라고 느껴질 정도로 다가가거나 만진다면 물기도 하며, 실제도 물리는 사고가 발생한 적이 있다고도 하니 최대한 자극이 되지 않는 선에서 안전하게 상어를 보는 것이 좋답니다.
3. 펑리수 쿠킹 클래스
(대만)
대만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음식 펑리수! 아이도 어른도 좋아할만한 이색체험인 펑리수 쿠킹 클래스를 소개합니다. 대만의 대표음식인 펑리수를 본인이 직접 쿠킹 클래스에서 배우면서 만들어보고 가져올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선호하고 있는 이색체험입니다. 전문가들이 영어와 중국어로 천천히 설명해주며, 현지어로 설명하여 잘 알아듣지 못하더라도 여러사람들의 만드는 과정을 보면서 누구나 따라할 수 있으니 어렵지 않습니다. 아이들 뿐 아니라 어른들도 만들어가는 즐거움을 배울 수 있기 때문에 대만여행에서 색다른 경험을 원한다면 추천합니다 :)
4. 조브
(뉴질랜드)
이번에 소개해드릴 이색체험은 뉴질랜드에서 즐길 수 있는 조브입니다. 조브는 거대한 공 속에 들어가 가파른 들판을 구르며 내려오는 색다른 체험인데요. 마치 국내에 있던 다람쥐통이라는 놀이기구처럼 짜릿하고 신나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큰 공은 쉽게 망가지지 않는 재질로 되어 있어 안전하며, 최대 3명까지 탑승할 수 있다고 하니 함께 여행하는 가족과 친구와 재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안전장치와 안전요원이 있으니 사고위험 걱정은 no! 단, 더욱 신나게 즐기기 위해 물을 넣기 때문에 옷이나 머리카락이 젖을 수 있으니 이 점은 미리 유의하고 해야한다는 사실!
5. 마피아박물관
(라스베가스)
미국 라스베거스에서 과거 마피아들의 생활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마피아 박물관! 과거 마피아들이 사용했던 여러 물품을 볼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직접 체험이 가능한 공간까지 있어 꼭 한번쯤 해봐야 할 이색 체험 중 하나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특별한 마피아의 역사와 다양한 체험과 함께 흥미로운 시간을 가질 수 있으며, 층별로 나뉘어져 있는 넓은 박물관으로 스릴있고 색다른 추억을 만들 수 있답니다. 체험에 따라 입장료가 다르지만 아이도 어른도 지루하지 않은 즐거운 체험들이 있다는 사실!
6. 트러플(송로버섯) 채집
(로마)
우리나라에서는 해볼 수 없는 이색적인 체험인 트러플 채집 체험은 직접 전문인과 함께 3대 진미 트러플을 채집하기도 하며, 채집 후에는 직접 맛볼 수 있는 체험입니다. 자연속에서 맑은 공기도 마시는 힐링의 시간도 가질 수 있을 뿐 아니라 트러플에 대해 자세한 지식이 있는 전문가의 설명을 들으며 귀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나오지 않아 값비싸고 귀한 송로버섯을 직접 눈으로 보고 맛볼 수 있는 체험을 원한다면 트러플 채집 체험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