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카봉 사용 금지 국가 리스트
해외여행을 가면 남녀노소 다녀왔다는 추억하나 정도 남기고 싶은 마음은 동일하기에 가족과 친구와 함께 그 지역을 배경으로 사진 한장 남겨오곤 하는데요. 그래서 요즘에는 자신의 모습을 남에게 찍어달라고 하지 않아도 스스로 편하게 찍을 수 있는 아이템인 셀카봉이 세계적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습니다. 또, 크기가 작고 가벼워 휴대성이 뛰어난 제품이라는 장점 하나로 일상생활에서도 유용하게 사용되곤 하는데요. 하지만 이렇게 언제든지 사용하기에 좋은 셀카봉도 때로는 기물 파손부터 불의의 사고 등으로 인해 현지나 관광객들에게 피해를 주는 일이 발생하면서 해외 어느 특정 지역들은 사용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점차 금지되고 있는 지역이 늘어나고 있어 오늘은 여행을 준비하고 계시는 분들에게 셀카봉 사용 금지 지역을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미리 어떤 지역인지 알아두고 간다면 압수되거나 지지당함으로써 즐겁게 떠난 여행을 망치는 상황을 해결할 수 있겠죠? 그럼, 함께 알아도보록 할까요?
1. 디즈니랜드 - 모든 지역
동화를 바탕으로 만든 다양한 종류의 테마와 시설로 전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디즈니랜드! 아이보다 어른이 더 많을 정도로 흥미로움이 가득한 디즈니랜드가 셀카봉 사용이 금지된 리스트 중 하나에 올랐는데요. 디즈니랜드와 같은 놀이동산은 빠른 스피드와 아찔한 높이의 기구가 많이 있어 안전하게 이용하지 않으면 본인은 물론이고 다른 관광객들이 더 많은 피해를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안전을 가장 먼저 생각하는 디즈니랜드에서 과거 어떤 한 관광객이 롤러코스터를 탑승한 뒤 운행중인 상황에서 셀카봉을 꺼내 자신의 사진을 찍는 바람에 무려 2시간 동안이나 모든 놀이기구의 운행이 중지된 사례가 있는데요. 이러한 사건으로 인해 디즈니랜드 내에 있던 관광객들은 즐거워야할 여행에 큰 피해와 손해를 보게 되었고 디즈니랜드 측에서는 이러한 상황이 또 다시 일어나지 않도록 입장 시 셀카봉 반입 및 사용을 금지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기구 탑승 후 찰나의 순간을 촬영하기 위해 셀카봉을 사용하는건 정말 위험한 행동이라는 사실! 그러니, 모든 지역에 있는 디즈니랜드의 안전규칙에 따라 시설 이용 시 셀카봉을 가지고 입장하거나 사용이 금지되어 있다는 점 꼭 기억해주세요~
2. 콜로세움 - 이탈리아
이탈리아의 유명한 관광지하면 떠오르는 콜로세움도 셀카봉 사용 금지 지역이라고 하는데요. 콜로세움은 이탈리아 로마에 있는 투기장으로 현재는 오랜 유적으로 남아있어 많은 관광객이 방문할 수 있는 세계문화유산입니다. 관광지로써 매년 각 국의 사람들이 방문하여 둘러보기도 하고 사진을 찍기도 하면서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이렇게 유명한 유적에서 자신의 사진을 남기기 위해 편리한 셀카봉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콜로세움이 훼손 될 우려가 높아져 로마에서는 2015년부터 콜로세움 내부 또는 외부의 가까운 곳에서 셀카봉 사용을 금지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현재 관리자가 따로 셀카봉을 사용하는 관광객을 제재하거나 압수하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탈리아 로마에서 유적보호를 위해 하나의 금지사항으로 발표한 만큼 관광객으로 하지 말아야 할 행동과 지켜야 할 사항이라는 점이라는 것을 숙지하고 기억하고 간다면 그 지역에 대한 기본적인 예의도 지킬 수 있고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 여행이 될 수 있다는 사실! 잊지마세요~
3. 자금성 - 중국
중국은 인기 있는 명소가 많이 있어 우리나라 뿐 아니라 세계의 여러 지역에서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고 있는데요. 관광 명소 중에서도 자금성은 특히 더 인기있는 곳으로써 관광을 위해 온 사람들로 북적이곤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의 편의를 위해 주의해야 할 사항을 실천하지 못하면 남들에게 더 많은 피해를 줄 수 밖에 없는데요. 자금성은 고대 건축물로 귀중한 세계문화유산인 만큼 중국에서는 이를 보존하기 위해 셀카봉 사용을 금지했다고 합니다. 셀카봉을 사용하게 되면 관광하는 다른 사람들과 부딪히면서 눈살 찌푸리는 일이 생길 수 있고 길게 늘어뜨린 봉으로 소중한 유적인 자금성에 스크래치가 생기는 등 훼손 할 우려가 있어 이를 금지하게 되었는데요. 다양한 건축물 뿐 아니라 진귀한 문물까지 소장하고 있다고 하니 중국의 소중한 문화유산을 훼손하는 행동을 하지 않도록 셀카봉 사용은 NO! 자금성 앞에서 셀카봉 소지 여부를 검사하지는 않으나 여행객과 현지인들이 스스로 지키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당부하고 있다고 하니 지키는 것이 여행하는 관광객으로써 지켜야 할 예의겠죠?
4. 베르사유궁전 - 파리
파리로 여행가는 사람들이라면 꼭 방문해야할 리스트에 올려놓는 베르사유궁전도 셀카봉 금지 구역에 속해있다는 사실~ 바로크양식으로 지어진 웅장한 건물 베르사유궁전은 외부 뿐 아니라 내부도 화려하며 웅장하기 때문에 셀카봉으로 돌아다니며 여기저기에서 사진을 찍고 싶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내부는 쉽게 스크래치가 날 수 있는 화려한 장식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셀카봉을 사용하게 되면 훼손할 수 있는 위험으로 위에서 언급한 콜로세움과 마찬가지로 작품을 안전하게 지키고자 금지했다고 하는데요. 베르사유궁전에 들어가면 아름답게 장식 되어있는 거울부터 가구, 예술 작품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이를 훼손하게 되면 오랜시간 유지해왔던 아름다운 베르사유궁전 고유의 모습에 타격을 줄 수 있습니다. 궁전 자체가 하나의 큰 건축물이자 작품이기 때문에 세계 각국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만큼 더욱 주의하는 것이 좋겠죠? 단, 셀카봉을 이용하지 않고 사진을 촬영하는 것은 자유롭기 때문에 건축물의 훼손을 하지 않는 한에서 사진을 남길 수 있으니 참고세주세요!
5. 소몰이 축제 - 스페인
일명 '황소들의 돌진'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는 축제로 듣기만해도 위험천만하기에 조심하지 않으면 문제가 발생하기 마련! 소몰이 축제는 스페인의 팜플로나 고유의 문화로 매년 열리고 있지만 위험성이 크기도 합니다. 길거리에 황소를 풀어놓아 사람들이 있는 곳으로 돌진해오기 때문에 셀카봉을 들고 사진을 찍다가는 큰부상은 물론이고 목숨까지도 위험해질 수 있는데요. 이렇게 고유문화이지만 위험할 수 있는 축제로 스페인에서는 축제를 진행할 때 참여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셀카봉 사용과 셀카를 전면 금지하게 되었는데요. 이렇게 관광객의 안전을 위해 셀카봉 사용 및 셀카를 찍는 것에 대한 금지조취를 실시했음에도 불구하고 한 관광객이 이를 어기고 셀카를 찍어 SNS에 올리면서 벌금을 청구 받게 된 사례도 있답니다. 이색 축제이다보니 신기한 마음에 특별한 추억 한장 남기고자 셀카를 찍고 싶은 생각이 들 수 있겠지만 위험한 상황에 처할 수 있음을 충분히 숙지하여 소몰이 축제에 참가하거나 구경하시는 분들은 본인의 안전과 다른 사람들도 함께 안전한 여행이 될 수 있도록 다가오는 소를 보지 못하는 위험한 상황을 만들지 않도록 반드시 주의해야해요!
6. 뉴욕 현대 미술관 - 뉴욕
뉴욕 현대 미술관은 미술의 거장들의 수많은 작품들이 많이 전시되어 있기 때문에 이를 보호하기 위해 뉴욕에서는 관람 시 셀카봉을 사용하는 것을 금지하고 있는데요. 뉴욕 현대 미술관은 명소 중 하나로 관광객이 많이 방문하고 있어 혹시라도 셀카봉을 들고 사진을 찍는 사람들로 인해 다른 관광객들이 소중한 작품들을 제대로 감상하지 못하거나 셀카봉에 의해 다칠 수 있는 부분을 우려하기 때문입니다. 무엇보다, 셀카봉으로 인해 미술품을 건드리면서 찢어지거나 망가져 훼손되는 일이 발생하기도 하여 이러한 피해와 손해를 해결하기 위해 셀카봉 사용을 전면 금지하고 있는데요. 일상생활에서 쉽게 볼 수 없는 작품들이라 사진으로 남기고 싶은 마음이 있다고 하더라도 다른 관광객들과 미술관에 대한 예의를 지키지 않는다면 다른 사람의 행복하고 즐거운 여행에 차질이 생길 수 있다는 사실을 꼭 기억해두셔서 셀카봉은 잠시 접어두는 것이 좋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