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여행은 색다르게! 세계 여름 축제 TOP 6
올 여름 여행은 어디로 갈지 정하셨나요? 해외 여행을 가기 위해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전체적인 예산이나 숙소, 명소 등을 알아보면서 여행 계획을 정리하고 계실텐데요. 해외 여행을 가는 것만으로도 의미가 있지만 조금 더 즐거우면서 색다른 추억이 남는다면 오랜 시간 동안 기억할 수 있겠죠? 그래서 오늘은 무더운 여름 해외여행 시 더욱 재미있고 신나게 더위를 날려 줄 수 있는 세계 여름 축제를 소개해드리고자 하는데요. 축제는 여행의 묘미를 더해주기 때문에 훨씬 더 뜻깊고 행복한 여행을 할 수 있답니다. 그럼, 함께 이색적인 세계 여름 축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까요?
1. 스페인 - 라 토마티나
세계적으로 유명한 여름 축제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라 토마티나 축제인데요. 스페인 발렌시아 지방의 작은 마을에서 매년 8월마다 진행하고 있는데 세계에서 가장 재미있는 전쟁이라고 불리며 세계 유명한 여름 축제로 이름을 날리고 있습니다. 여러 국가와 지역에서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많은 이 축제는 더운 날씨로 축 처지는 시간들을 짜릿하고 신나게 바꿔줄 수 있는데요. 라 토마티나 축제에 참가하는 많은 사람들이 작은 마을의 중심에 자리한 푸에블로 광장에 모여 약 1시간 동안 준비해둔 10만kg 정도 되는 대량의 토마토를 사정없이 이곳저곳에 집에 던지며 축제를 즐깁니다. 시간이 짧지만 최고의 짜릿함과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색다른 추억을 남길 수 있는데요. 종교나 정치적인 의미를 두지 않았기 때문에 누구나 편안하게 축제에 참여하여 즐길 수 있다는 사실! 또, 축제에 참가하지 않는 사람들도 구경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가하지 않더라도 보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단, 축제에 참가하지 않고 구경만 하는 분들도 가까이서 볼 경우 토마토를 맞을 수 있으니 조심해야겠죠? 또, 참가하는 사람들은 반드시 토마토를 뭉개뜨린 후 던져야한다고 하니 잘 기억해두세요! 이색적이면서도 색다른 토마토 축제에 꼭 한번 참가해보셔서 붉은 색의 토마토로 가득 찬 마을의 축제분위기를 즐겨보세요!
2. 중국 - 칭다오 국제 맥주 축제
양꼬치 하면 단연 떠오르는 맥주 칭다오! 중국에서는 매년 8월마다 여름 축제로 칭다오 국제 맥주 축제가 열리고 있는데요. 맥주를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주목해야 할 세계적인 축제이기도 합니다. 칭다오 맥주 축제는 유명한 독일의 옥토버페스트 축제 만큼이나 잘 알려져 있는 세계 4대 맥주 축제 중 하나이자 아시아 최대 맥주 축제이기 때문인데요. 중국의 청도에서 진행하며 비행기로 1시간 30분이면 갈 수 있는 가까운 거리에서 진행하기 때문에 무더운 여름 날씨에 시원한 맥주 한잔 마시며 더위를 식힐 수 있으니 good! 칭다오 맥주 뿐 아니라 수많은 맥주회사들도 참가하는 대형 축제이기에 많은 사람들이 참가하고자 몰리고 있어 인파가 매우 많지만 꼭 한번쯤 참여해보고 싶은 축제입니다. 보름동안 진행되는 칭다오 맥주 축제는 맥주 뿐 아니라 다양한 음식과 공연 등의 볼거리와 먹거리도 있으니 축제 분위기는 한껏 업! 단, 입장료와 맥주 구입비용이 따로 되어 있기 때문에 칭다오 맥주 축제를 참가하고자 한다면 여행 전 축제 비용을 확인해보시고 꼼꼼하게 예산을 정리하여 방문하시는 것이 좋겠죠?
3. 일본 - 서머소닉 록 페스티벌
올 여름 화려한 조명과 크게 울려퍼지는 음악과 함께 보내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는 축제는 바로 서머소닉 페스티벌! 일본의 유명한 관광지인 오사와 도쿄에서 진행하는 뮤직 페스티벌로 일본 사람들과 전 세계에 음악이란 음악을 좋아하는 각국의 사람들이 모여드는 축제인데요. 매일 똑같은 지루한 일상에서 벗어나 다양한 가수들의 음악을 들으며 자유롭고 신나는 여행을 즐기고자 하는 분들의 취향저격인 서머소닉 페스티벌! 매년 8월에 개최되고 있으며, 이틀동안 진행되기 때문에 여행하는 날짜에 맞춰 간다면 수많은 사람들과 함께 다양한 종류의 음악을 즐기면서 스트레스도 해소할 수 있는 재미난 축제입니다. 세계적인 가수들과 유명한 밴드들이 참여하여 즐거운 시간을 선사해줄 쟁쟁한 라인업과 함께 환상적인 시간을 보낼 수 있는데요. 맛있는 먹거리는 물론이고 흥이 넘치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든지 즐길 수 있는 댄스 공간도 마련해두었다고 하니 음악을 사랑하는 분들은 눈치보지 말고 마음껏 그동안 표출하지 못해 잠재된 흥을 신나게 일깨우는 일본의 서머소닉 페스티벌에 꼭 참가해보시기를 바랍니다~
4. 영국 - 노팅힐 카니발
영국에서 개최되는 노팅힐 카니발은 매년 8월 마지막 주 토요일부터 월요일까지 진행하고 있는 축제인데요. 세계 10대 축제 중 하나로 잘 알려져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노팅힐 카니발은 더운 여름 날씨에도 화려한 의상과 메이크업을 한 사람들이 퍼레이드를 하기도 하며, 전통적인 음악부터 현대 음악까지 골고루 공연이 진행되고 있는데요. 길거리에 가득 찬 전통음식도 맞볼 수 있으니 노팅힐 카니발 축제로 눈과 귀, 입까지 모든 즐거움을 누리고 만끽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유럽 대규모의 축제인 만큼 많은 사람들이 참가하여 거리는 복잡하지만 1년에 딱 3일만 즐길 수 있는 축제인만큼 꼭 가봐야 할 축제가 아닐까요? 특히, 노팅힐 카니발 축제는 준비하는 과정도 지켜볼 수 있는 또다른 재미가 있다고 하니 이 시기에 맞추어 영국으로 여름 여행을 떠난다면 꼭 한번 참여해보세요!
5. 일본 - 기온 마쓰리
일본 교토 기온 지역에 있는 야사카 신사를 중심으로 열리고 있는 일본 3대 축제 중 하나인 기온 마쓰리! 일본 전역에 도는 역병과 악귀를 퇴치하고자 기온 신사에서 제사를 지낸것을 시초로 지금까지 매년 7월 한달동안에 진행되고 있는 행사인데요. 일본 전통 의상인 유카타를 입은 사람들이 신을 모시는 가마 미코시 행진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축제가 진행되는 동안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고 있어 각 국의 많은 관광객이 모여들고 있는데요. 다른 축제들과는 다르게 오랜 기간동안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7월에 맞춰 일본 여행을 가는 분들이라면 이 기간동안 일본의 민속 축제도 구경하고 색다른 시간을 보낼 수 있겠죠? 기온 마쓰리의 하이라이트는 호화로운 미술품으로 장식되어 있는 야마보코 순행이니 기온 마쓰리 축제에 참여하고 싶은 분들은 날짜를 잘 확인하여 여행 시 즐거운 마음으로 축제를 참여하시기를 바랍니다.
6. 미국 - 테이스트 오브 시카고
세계적으로 규모가 큰 음식축제로 먹방여행 또는 음식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가득 모인 축제인데요. 매년 7월 초나 중순 쯤 열리고 있어 더운 날씨에 많은 인파가 몰리지만 전 세계의 요식업체들이 참가하기 때문에 평소 맛볼 수 없었던 다양한 이국적인 음식들을 맛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입장료는 없으나 음식을 먹기 위한 티켓을 구매해야하기 때문에 미리 해외 여행 전 금액을 알아보고 가는 것이 좋은데요. 맛있는 먹거리를 먹으면서 신나는 음악공연을 해주기도 하고 영화를 보여주기도 하니 편안하게 휴식하면서 음식도 먹고 한껏 여유를 누릴 수 있답니다. 오감만족 해외여행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인 테이스트 오브 시카고 축제! 여행 중 시기가 맞는다면 하루정도는 이 축제를 참가하여 먹방여행 한번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