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 감성여행

[ 관광지 ] 눈부신 만년설과 대자인이 반기는 로키 산맥

눈부신 만년설과 대자연이 반기는 캐나다 로키 산맥

눈부신 만년설과 대자연이 반기는 캐나다 로키 산맥을 더욱 특별하게 즐길 수 있는 로키 마운티니어와 페어몬트 샤토 레이크 루이즈 호텔에서 누리는 완벽한 휴식. 미국과 캐나다 북서부를 가로지르는 로키 산맥은 그 길이만 4500km에 달하고 국립공원과 천연기념물 지정지, 삼림 공원이 곳곳에 자리해 자연의 아름다움을 오롯이 느낄 수 있는 곳이다. 그 중 캐나다에 걸친 로키 산맥을 뜻하는 '캐나디안 로키'는 특히 빼어난 절경으로 유명하다. 바람이 깎은 절벽과 아득한 산봉우리 사이로 반짝이는 에메랄드빛 호수 등 눈길 닿는 곳마다 그림 같은 풍경이 펼쳐지고 아기자기한 마을과 다양한 아웃도어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어 매년 세계 각지에서 많은 관광객이 방문한다.

자연의 유산, 재스퍼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재스퍼 국립공원은 캐나디안 로키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한다. 빙하와 온천 체험은 물론 캐나다에서 가장 길고 높은 공중 케이블카, 계곡 위에 위치한 유리 바닥 전망대 글래시어 스카이 워크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다. 특히 수만년의 시간을 간직한 빙하 위를 직접 걸을 수 있는 컬럼비아 대빙원은 반드시 가봐야 한다. 가장 두꺼운 빙하의 두께가 300m에 달하고, 북반구에서 북극 다음으로 큰 빙원이자 영화 <닥터 지바고>의 시베리아 설원 장면 촬영지이기도 하다. 대방원의 중반부까지 버스로 이동한 다음 설상차를 타고 중심부로 들어가면 된다. 재스퍼 여행의 백미는 트레킹이다. 재스퍼 중심가에서 차를 타고 5분 정도 달리면 시간이 멈춘 듯 고즈넉한 풍경을 품는 보베로 호수가 나타난다. 트레킹 코스는 1시간 30분 정도 걸리는데 호숫가를 천천히 거닐다 보면 엘크도 종종 볼 수 있다고. 이외에도 협곡 위에서 트레킹을 즐길 수 있는 멀린 캐니언, 5개의 호수가 이어진 트레킹 코스인 밸리 오브 더 파이브 레이크 등 다양한 매력을 품은 트레킹 코스를 만날 수 있다.

캐나디안 로키의 보석,
밴프와 페어몬트 샤토 레이크 루이즈 호텔

브리티시컬럼비아 주에서 앨버타 주로 넘어가면 자연 도시로 유명한 밴프를 만날 수 있다. 인구 1만 명의 작은 도시지만 매년 400만 명의 관광객이 찾는 세계적 관광지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이자 캐나다 최초의 국립공원인 밴프 국립공원(Banff National Park)과 인접해 있다. 중심가인 밴프 애비뉴를 사이에 두고 관광과 쇼핑을 즐길 수 있는 박물관과 레스토랑, 카페, 아기자기한 상점가가 남북으로 길게 이어지고, 세계적 스키 리조트 세 곳에서 겨울 액티비티를 즐기는 것은 물론 설산을 조망하는 야외 유황 온천 어퍼 핫 스프링스에서 휴식을 취할 수도 있다. 앨버타 밴프 국ㄱ립공원에 위치한 페어몬트 사토 레이크 루이즈 호텔은 빅토리아 빙항의 장엄한 풍경과 반짝이는 에메랄드 호수에 둘러싸인 아름다운 호텔로 캐나디안 로키를 논할 때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곳이다. 호텔은 연중 마운틴 가이드 투어, 겨울에는 세계적 클래스의 스키, 여름에는 하이킹과 카누, 럭셔리 스파 등을 운영하며, 아름다운 레이크 루이즈와 로키 산맥의 전망을 자랑하는 550개의 고급스러운 객실을 갖추었다.

꿈의 기차, 로키 마운티니어

로키 마운티니어는 눈앞에서 캐나다의 절경을 감상하며 여유와 낭민을 만끽할 수 있는 특별한 관광 열차다. 매년 4월부터 10월까지 운행하는 이 열차는 최고의 시설과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해 캐나다를 가장 특별하게 여행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로 알려졌다. 시속 50km 내외의 느린 속도로 달리는 기차에선 로키 산맥과 아름다운 호수 등 수시로 바뀌는 창밖 풍경을 여유롭게 감상할 수 있으며 캐나다 현지의 신선한 식자재를 이용한 수준 높은 요리를 제공한다. 로키 마운티니어의 가장 큰 특징은 낮에는 열차 여행을 즐기고 저녁에는 기착지 호텔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다는 점이다. 좌석 등급은 크게 실버 리프, 골드 리프로 나뉜다. 1층 객실 공간을 이용하는 실버 리프는 좌우로 펼쳐진 통창 너머로 경치를 볼 수 있고 180도 좌석 회전이 가능해 유리로 된 글라스 돔너머 로키 산맥의 절경을 파노라마 뷰로 즐길 수 있고 1층에 자리한 레스토랑에서 셰프가 직접 만드는 수준급 코스 요리를 제공한다. 3성급에서 5성급의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는 실버 리프와 달리 골드 리프를 이용하는 고객은 5성급 이상의 기항지 호텔에 머무른다. 또한 딜럭스 골드 리프를 이용할 경우 5성급 호텔 중에서도 특별한 객실을 제공해 완벽한 휴식을 선사한다. 로키 마운티니어 운행 노선은 총 4가지로 밴쿠버가 위치한 브리티시컬럼비아 주와 캐나디안 로키가 위치한 앨버타 주를 가로지른다. 밴쿠버에서 재스퍼로 이동하는 일정이 가장 인기 있다. 여행은 로키 마운티니어 단독으로 이용하거나 관광지별 프로그램이 포함된 패키지 중 선택할 수 있다.

More Information

인천국제공항에서 밴쿠버 공항으로 떠나는 직항 편을 이용할 경우 10시간 정도 소요되며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에어캐나다에서 직항편을 운항한다. 로키 마운티니어를 예약하면 지정 숙소에서 여정이 시작되는 역까지 픽업 서비스를 제공하니 기억해두자.


기사 제공 노블레스닷컴
자료 제공 샬레트래블앤라이프, 캐나다 관광청

더 많은 노블레스 여행기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