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L TIP

[관광지] 떠나자 호주 시드니로! 호주 시드니의 이모저모!

떠나자 호주 시드니로! 호주 시드니이모저모!

안녕하세요! 돌아온 여행지 소개 타임. 이번 여행지는 호주의 시드니입니다! 광활한 대지와, 눈을 사로잡는 여러 관광지로 유명한 그곳. 자연과 함께, 다양한 문화와 함께할 수 있는 곳. 하나도 놓치지 말고 모두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고, 물론 전쟁을 나가는 건 아니지만 호주가 어떤 곳인지 잘 알아야 다 즐기고 잘 놀다 올 수 있겠죠? 호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호주의 날씨

호주의 날씨는 현재 11월, 시드니를 기준으로 평균 최저 17도에서 최고 24도로 맑고 쨍쨍한 날씨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 11월 중 호주 시드니를 방문하실 분께서는 가벼운 우산이나 우비를 챙겨가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비를 만나게 될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조심 또 조심! 비 때문에 여행을 망치지 않으려면 비에도 끄떡없는 우비를 꼭 챙겨가는 것이 좋겠죠~?


*호주의 환율

호주는 AUD라는 오스트리아 달러 단위를 사용하고 있으며, 1AUD=약 795원 정도라고 합니다! 환전이 필요한 분들, 환율이 떨어졌을 때 빨리 바꿔두는 편이 좋겠죠? 또 환전이 어렵고 아직도 복잡하다! 하시는 분들은 전에 업로드했던 '모두투어X신한은행'환전 서비스를 확인하셔서, 간편하고 쉬운 환전 하시기 바랍니다!

http://story.modetour.com/Place/RealTipView.aspx?Idx=584&Code=0700000000


*호주의 언어

호주의 공식 언어는 '영어'입니다. 우리가 쉽게 접하는 English! 국어로 사용하고 있는 말이 영어이기 때문에 간단한 영어가 가능하다면 의사소통에는 큰 어려움 없이 여행을 즐길 수 있다고 해요! 혹시 언어때문에 잠시 고민하셨나요?! 그렇다면 고민하지 마시고 고!


*호주의 문화

호주의 가장 큰 문화적 특징은 다민족, 다문화라는 점입니다. 그래서 영어를 국어로 채택하여 사용하고 있지만, 영어를 쓰는 형태가 지역마다 조금씩 다르기도 하고, 중국계 이민자들도 많이 거주하고 있다고 합니다! 다양한 문화가 고루 공존하는 곳! 


호주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았는데요! 그렇다면 이제 본 게임~! 호주의 문화, 역사, 자연이 모두 모여있는 시드니. 시드니의 관광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시드니 오페라하우스

시드니를 소개하는 관광지중에 빠질 수 없는 곳 중 하나입니다! 호주에 왔다면, 시드니에 방문했다면 꼭 들러보아야 하는 곳! 바로 시드니 오페라하우스입니다. 시드니 오페라하우스는 20세기 대표적인 건축물 중 하나이고 호주를 대표하는 가장 유명한 건축물이죠. 돛과 조개 껍데기를 형상화한 독특한 양식으로 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감탄을 자아내게 하는 자태로 유명합니다.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으로도 지정된 시드니의 오페라하우스! 오페라하우스는 보는 각도에 따라 모양이 전부 다르게 보이는 것이 매력 중 하나로 꼽히는데요. 활짝 펴진 돛처럼 보이기도 하고 누워있는 조개껍데기 같기도 한 모습.

오페라하우스는 밖의 모습도 장관이지만 내부를 구경하는 것도 좋은데요. 투어를 이용해 구경하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한국인들을 위한 가이드도 물론 있지만, 영어 투어가 조금 더 길고 자세히 알 수 있다니 영어에 자신있는 분들은 영어 투어로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투어는 보통 한 시간에서 삼십분 정도 진행하는데 그 날 오페라 하우스의 일정에 따라 조금씩 변동이 있을 수 있다고 하네요! 건물 안쪽에서는 오페라하우스의 색다른 매력이 기다리고 있으니 꼭 한번 외부 전경과 내부 전경을 모두 관람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시드니오페라하우스 : Bennelong Point, Sydney NSW 2000 오스트레일리아 / +61 2 9250 7111

2.시드니 아쿠아리움(Sydney Sea life)

바다에 직접 갈 시간은 없고, 물고기는 보고 싶을 때! 시드니 아쿠아리움으로! 한국의 아쿠아리움에 비해 볼 것이 없다는 평이 많은 편이지만 규모가 작은 듯 하면서도 많은 종류의 동물과 생물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은근히 쏠쏠하게 즐기다 올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의 핵심은 아쿠아리움의 수조 위도 구경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시간별로 먹이를 줄 때 그 모습도 관람할 수 있는 곳이기에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다고 해요. 그러나 먹이를 주는 시간을 착각한다면 먹이주는 모습을 볼 수 없겠죠? 시간을 꼭!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상어, 듀공, 가오리, 펭귄 등 아쿠아리움에 없으면 섭섭한 친구들이 모두 모여있으니 아쿠아리움을 좋아하는 분들은 꼭 들려보셔야 해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티켓은 현장 구매하게 되면 성인 1인 기준 46불약 삼만 팔천원정도의 가격인데요, 소셜사이트나 여행사를 찾아보면 입장권을 절반정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예매는 꼭 하루 전에는 하셔야 한다는 점! 잊지 마시고 꼭 저렴하게 아쿠아리움을 즐기다 오시기 바랍니다!!

시드니 아쿠아리움 : 1-5 Wheat Rd, Sydney NSW 2000 오스트레일리아 / http://www.sydneyaquarium.com.au

3. 블루마운틴 국립공원

블루마운틴 국립공원은 엄청난 규모의 자연 국립공원으로 코스가 두 가지로 나뉘어있습니다. 보통 차례대로 두 코스를 모두 체험하게 되는데요. 우선 도착해서 시닉월드 코스를 만나게 됩니다. 시닉월드 코스는 케이블카, 간단한 하이킹 코스, 레일웨이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보통 개인이 찾아가기 어려운 곳이기에 투어를 이용해서 많이 방문한답니다! 우선 도착해 케이블카를 탑승하고, 간단한 하이킹 코스로 향합니다. 하이킹 코스는 가파르지 않고 완만한 길로 힘들지 않게 산책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고 해요~ 울창한 숲속에서의 산책! 이 때가 아니면 언제 또 해보겠어요! 산책로가 끝나는 지점에는 레일웨이가 관광객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경사진 절벽에 놓인 기차를 타고 올라가다니. 호주 시드니가 아니면 언제 또 이런 경험을 해볼 수 있겠어요!? 그러나 레일웨이는 운영 시간이 정해져 있으니 시간을 잘 확인하고 맞춰 가셔야 합니다! 절벽 위의 기념품샵까지 모두 투어를 마치고 나면 블루마운틴 국립공원의 백미. 실상 모든 것인 '에코포인트'로 향합니다.

에코포인트에는 유명한 세자매봉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어디에서보다 가깝게, 세자매봉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라고 하니. 잠시 내려뒀던 카메라도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블루마운틴 국립공원 : New South Wales, 오스트레일리아 / +61 2 4787 8877 / 레일웨이는 시간대를 확인하고 방문해야 함.

4. 세인트메리 대성당

세인트메리 대성당은 시드니 시내 중심에 위치해있는 웅장하고 아름다운 성당입니다. 시드니에서는 이색 결혼식장으로도 인기가 많은 편이라고 해요! 물론 결혼식을 올리기 위해서는 최소 6개월 전에 예약을 해 두어야 가능하다고 하네요. 치열한 만큼 인기있는 이유는 붉은 벽돌로 쌓은 아름다운 외관 덕분이겠죠? 세인트메리 대성당은 안쪽에서는 사진촬영이 불가합니다! 이 점을 꼭 숙지하고 가셔야 해요!

세인트메리 대성당은 앞서 말한 것 처럼 시내 중심에 위치해있기 때문에 시드니 시내 투어를 하면서 슬쩍 들리는 관광지로도 좋답니다! 아름다운 세인트메리 대성당 앞에서 사진을 한번 찰칵 찍고, 내부로 들어가면 사진 촬영은 금지지만 소원을 빌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고 해요. 수많은 사람들의 소원이 모인 공간에서 여러분의 소원도 하나쯤 쌓아두고 오는 건 어떨까요? 낭만적인 관광지인 세인트메리 대성당!

세인트메리 대성당 : St Marys Rd, Sydney NSW 2000 오스트레일리아 / +61 2 9220 0400


네 오늘은 이렇게 호주에 대해서, 그리고 호주 시드니의 관광지에 대해서 이모저모를 잔뜩 알아보았는데요! 어떠신가요? 당장이라도 시드니로 떠나고 싶은 마음이 들지 않으시나요~? 그러나 호주 여행 적기는 바다를 즐기신다면 여름! 바다를 즐기지 않으신다면 여름만 피해서 가시면 된답니다~ 하지만 호주의 여름은 호락호락하지 않으니! 이 점도 잘 확인하시고 다녀오시는 편이 좋겠습니다! 오늘의 호주 시드니 리얼팁! 모두모두 즐거운 여행 하시기 바랍니다~!

이런 정보도 유용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