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L TIP

[리얼팁] 인생여행사진을 남기고 싶다면?

인생사진 남기는
포즈 TIP 대방출!

여행을 가면 그나라의 음식을 맛보고 관광지를 돌아다니며 구경하는 것은 좋은 추억을 쌓는데 많은 도움이 되지만 여행이 끝나면 그 때 그 시간으로 다시 되돌아갈 수 없기 때문에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사진을 남겨오곤 합니다. 하지만 막상 찍으려니 어떤 포즈로 어떤 각도로 찍어야할지 막막하기만 한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몇가지 사진찍는방법에 대해 알고 간다면 화려한 포즈를 잡지 않아도 충분히 멋진 인생사진을 남겨올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포즈 및 촬영 방법을 함께 알아볼까요?

촬영 TIP
①상반신 촬영

사진 찍는게 어색한 분들이나 밖에서 포즈를 취하는 것이 부끄러운 분들은 상반신을 촬영하는 방법을 이용한다면 그다지 어렵지 않게 인생사진을 남길 수 있답니다. 혼자 여행을 떠나는 분들도 직접 들고 찍을 수 있으니 특별히 해야하는 포즈 없이도 도시를 배경 삼아 인생샷 하나 건질 수 있어요~ 앞모습이 아니더라도 뒷모습이나 옆모습으로 찍어도 감각적이고 예쁜 인생사진을 건질 수 있다는 것! 주로 배경이 더 눈에 띄었으면 할 때 찍는 방법이기도 하니 상반신 촬영기법을 잘 활용한다면 여행 시 배경과 인물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겠네요 :)

촬영 TIP
②연사모드 촬영

타인의 시선에 굴하지 않는 프로에게 추천하는 TIP! 역동적이면서도 활발한 느낌의 사진을 남기고 싶다면 연사모드를 사용해보세요~ 달리거나 걷기, 점프 등 움직이는 모습 그대로 촬영할 수 있으며, 여러장의 사진을 찍어 마음에 드는 사진을 건질 수 있는 확률이 UP! 연사모드로 찍힌 사진들은 나중에 동영상처럼 편집도 가능하니 색다른 인생사진을 남겨볼 수 있답니다. 또한, 연사로 찍은 사진을 한장씩 포토샵으로 마치 분신술을 하는 것처럼 만들어볼 수 있으니 재미난 추억을 만들 수 있겠죠?

촬영 TIP
③하단을 발끝에 맞추고 촬영

촬영 기법 중 다리는 길고 얼굴은 작게! 마치 모델인 듯 인생사진을 남길 수 있는 방법이랍니다. 발끝을 하단에 맞추어 하늘쪽은 공백이 많이 남도록 하고 살짝 뒤로 물러나 찍어준다면 얼굴은 작아보이고 팔다리는 훨씬 더 길게 나올 수 있겠죠? 세로로 전신을 찍는 방법을 이용할 때는 정면을 보고 차렷자세로 가만히 서 있기보다는 한손을 허리에 올리거나 손을 위로 뻗는 등 경직되지 않은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포즈를 해본다면 비율은 길어보이고 좋아보이는 내 모습을 사진으로 멋지게 남길 수 있답니다 :)

촬영 TIP
④무릎 위까지만 촬영

키가 작은 분들이나 다리가 신경쓰여 사진이 이상하게 나오지 않을까 고민되는 분들이라면 상반신 촬영방법과 비슷하게 무릎 윗부분에 카메라 하단을 맞춰놓고 촬영해보는건 어떨까요? 특히, 다리에 신경이 많이 쓰이는 분들이라면 무릎 위까지만 찍는 방법은 다리도 훨씬 더 얇게 나올 뿐 아니라 어느정도 키가 커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답니다. 키가 작거나 사진만 찍으면 짧아보이게 나오는 분들! 포즈만 잘 이용해도 비율 좋은 모델로 인생사진을 얼마든지 남길 수 있으니 한번 시도해보세요!

촬영 TIP
⑤시선에 맞춰 여백두기

정면이 아닌 옆을 바라볼 때 안정적이고 자연스럽게 찍기 위해서는 바라보는 쪽의 공간이 더 많겨두는 것이 좋습니다. 시선은 오른쪽을 보고 있는데 왼쪽의 여백이 더 많으면 부자연스러우면서도 답답한 느낌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오른쪽을 볼 땐 오른쪽의 배경이 공간을 더 많이 주는 것이 포인트! 만일, 인물을 중앙에 놓고 찍을 경우에는 위쪽에 공간의 여백을 주면 액자속에 꽉 차 있듯 답답한 느낌을 피할 수 있답니다. 사진을 잘 못찍는 분들도 시선에 따라 여백을 주는 것만으로도 고급스럽고 프로같은 느낌의 사진을 많이 찍을 수 있으니 여백의 미를 기억해주세요!

포즈 TIP
①다른 곳 바라보기

여행하며 풍경사진 외에 자신이 나온 모습을 남기고 싶은데 찍으려고만 하면 어색해지는 표정! 카메라 앞에서 굳어버리는 분들이라면 다른 곳으로 시선을 옮겨보는건 어떨까요? 카메라를 응시하는 것보다 다른쪽으로 시선을 옮겨 바라보고 있는 것이 훨씬 자연스러운 표정으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답니다. 친구와 가족끼리 또는 혼자서 촬영할 때 옆을 바라보거나 친구와 서로 마주보는 등 시선을 다른곳으로 돌리면 평소 본인이 가진 자연스러운 표정을 그대로 사진에 담을 수 있다는 것! 별 다른 포즈 기술이 없더라도 자연스러우면서 고급스러운 사진을 건질 수 있답니다.

포즈 TIP
②손잡고 찍기

요즘 연인들 사이에서 핫한 포즈이기도 하죠? 어색할 수 있지만 다른 포즈가 생각나지 않을 때 해주면 별 다른 기술이 없어도 낭만적인 인생사진을 남길 수 있는데요. 나만 따라와! 라고 말하는 듯한 이 포즈는 주로 앞사람의 쭉 뻗은 팔부터 뒷모습을 많이 찍기 때문에 사진 찍을때마다 표정이 걱정되는 분들에게 추천한답니다. 앞모습을 찍을 때는 자연스럽게 미소를 짓고 잡은 손을 내려다보는 듯이 찍으면 훨씬 더 자연스럽게 찍을 수 있어요! 주로 연인들이 많이 찍는 포즈이지만 친구들끼리도 색다른 추억을 남겨보고 싶을 때 해보면 좋은 포즈랍니다!

포즈 TIP
③앉은 자세로 찍기

의자나 계단, 분수대 등 앉아서 찍는 사진도 잘만 찍으면 모델처럼 길고 분위기 있는 사진으로 남길 수 있는데요. 정면을 보고 앉은 사진을 찍을 때는 살짝 걸터앉아 허리를 피고 다리 한쪽을 길게 뻗은 채로 찍으면 앉아있어도 키가 커보이도록 찍을 수 있답니다. 정면이 어색한 분들은 옆으로 앉아서 사진이 찍히는 방향쪽의 다리를 길게 뻗어주고 멀리 바라보듯 포즈를 취하면 훨씬 자연스럽고 길쭉한 모습을 찍을 수 있어요~ 바닥에 앉아서 찍을 땐 무릎을 두손으로 감싸앉은 듯한 포즈도 좋으며, 양반다리로 앉아 서로에게 기대거나 서로를 쳐다보는 듯한 포즈를 취해도 ok! 단, 카메라 하단은 반드시 아래쪽에 맞추어 위쪽의 공간을 더 많이 두는 것이 사진이 예쁘게 나온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포즈 TIP
④소품 활용하기

손이나 몸을 어떻게 해야할지 그저 어색하기만 초보자들이라면 예쁜 소품들을 활용해보는건 어떨까요? 화려한 소품이 아니더라도 모자나 손수건, 꽃, 가방 등 해외나 국내로 여행 시에 아이템으로 챙겨갈 수 있는 소품을 준비하면 어색한 손을 자연스럽게 둘 수 있고 포즈도 생각해놓지 못했더라도 나만의 모습으로 촬영할 수 있겠죠? 인생사진을 위해 짐이 될까 걱정하지 말고 간단한 소품 하나정도 챙겨가는 것은 필수! 특히, 사진을 많이 찍어보지 않아서 어색하신 초보자들이라면 더더욱 준비해두는 것을 추천해요~ 만일, 소품을 챙겨가지 못했다면 커피나 음료 등 주변 사물을 이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랍니다 :)




이런 정보도 유용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