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입국 공항 정보

우리나라 국내공항에서 국제공항까지!

여행의 첫 시작을 함께하는 공항! 공항에 대해 궁금한 게 많으시다구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국제공항과 국내공항 입,출국 정보와 실시간 운항 정보까지!
가장 최신의 공항정보를 만나보세요.

국제공항소개 및 출입국 안내

인천국제공항

인천국제공항은 세계공항서비스 평가 1위를 10년 이상 유지하고 있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공항입니다.

바로가기

김포국제공항

공항 뿐 아니라 ‘스카이시티'라는 복합문화,레저,쇼핑 공간으로 공항 이용객들 에게 또다른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바로가기

제주국제공항

우리나라의 대표관광지인 제주도의 가장 큰 관문으로 동북아의 중앙부에 자리잡아 중국,일본,동남아를 연결하는 중요한 지정학적 위치에 있습니다.

바로가기

청주국제공항

경부선,호남선 등 간선철도와 경부,호남,중부고속도로 및 주요국도가 분기되는 교통의 요충지 입니다.

바로가기

김해국제공항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을 거듭하여 연간 1,000만명의 여객이 이용하고 있으며, 이용객들을 위한 여행편의시설도 점차적으로 확충해 나가고 있습니다.

바로가기

무안국제공항

아름다운 해안선과 자연발생유원지를 주변 경관으로 자리잡고 있어, 서남권이 국제적 휴양, 관광기지로 발돋움할 거점 공항입니다.

바로가기

대구국제공항

경상도 중심부에 있는 대구국제공항은 입지적으로나 기능적으로 전국을 쉽게 연계할 수 있어 대구, 경북의 유일한 국제교류 중심의 기능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바로가기

양양국제공항

영동권 중심 거점공항으로 이용객의 편의를 위하여 1년 317만명을 처리할 수 있는 여객터미널과 498대를 수용할 수 있는 주차장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바로가기

국내공항소개 및 출입국 안내

군산공항

국내선승객 44만명의 승객들이 이용 할 수 있으며, 여객청사 바깥으로는 차량 341대가 동시에 주차할 수 있는 주차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바로가기

여수공항

광양만권 경제자유구역, 여수국가산업단지 및 율촌산업단지 개발 등 전남 동부권 관문공항으로 중추적 역할을 수행 하고 있습니다.

바로가기

포항공항

항공기 운항횟수는 연간 10만회정도 가능하고, 국내선 승객 385만명을 수용할 수 있으며 주차장은 530대를 수용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울산공항

1997년 12월 여객터미널을 증축하였고 연간 6만회 항공기 운항이 가능하며 여객처리 규모는 연간 2백 41만명, 주차장은 500대를 수용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원주공항

현재 원주-제주간 항공편이 운항되고 있으며, 제주 노선의 수요가 점차 늘어남에 따라 운항편수 확대가 예상됩니다.

바로가기

사천공항

사천공항은 경상남도 사천시 사천읍 구암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인근에 지리산과 한려해상국립공원이 있으며 진주공항 이라고도 부릅니다.

바로가기

광주공항

여객청사, 화물청사 등 2개의 터미널로 구성되어 있으며 945대가 동시 주차 가능한 주차시설을 확보하여 쾌적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바로가기

TIP ! 알아 두면 좋은 여권 / 비자 정보

여권이란?

각 국의 신분증명 시스템은 자국 국민들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국내에서 쓰이는 주민등록증은 해외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해외에서 여행객의 신분을 증명하기 위한 것이 여권입니다. 여권은 소지자의 국적, 생년월일 등 인적 사항을 기재한 신분증명서로서 각 이 여권을 소지한 사람에 대해 자국민임을 증명하고 여행의 목적을 표시해 자국민의 편의와 보호에 대한 협조를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발급됩니다. 귀하의 신원을 보증해 주고 여러 가지 용도로 긴요하게 사용되므로 항상 휴대해야 합니다.

> 정보보기

비자란?

비자는 방문 하고자 하는 상대국의 정부에서 입국을 허가해주는 일종의 허가증입니다.비자가 없는 경우 입국이 불가능 할 수 있기 때문에 여행계획을 세우고 방문하고자 하는 국가가 결정되면 방문하고자 하는 나라에서 비자를 필요로 하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비자가 필요한 국가들 중에는 방문 목적에 따라, 체류기간이 다를 수 도 있고, 요구하는 구비서류도 다를 수 있습니다.최근 우리나라는 많은 나라들과 비자 면제 협정을 맺고 있습니다.하지만 이 국가들 역시 허용하는 기간을 초과해 체류할 때에는 체류목적에 맞는 비자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비자에는 입국의 종류와 목적, 체류기간 등이 명시되며, 여권의 사증란에 스템프나 스티커를 붙여 발급하게 됩니다.

> 정보보기